BBC “시리아 화학무기 공격…증언 나와”

입력 2013.05.17 (07:0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시리아 정부군에게 화학무기 공격을 받았다는 현지 주민의 증언이 나왔습니다.

영국 BBC 방송은 현지시간 16일, 시리아 사라키브 마을을 방문해 주민들로부터 지난달 29일 정부군 헬기들이 유독 가스가 담긴 장치를 적어도 2개 이상 투하했다는 증언을 확보했다고 전했습니다.

공격 직후 호흡 곤란을 호소하는 환자 8명이 병원에 실려왔으며, 여성 한 명은 치료를 받다가 사망했습니다.

방송은 주민들로부터 환자들의 모습을 담은 영상을 확보했으나 화학무기에 따른 피해 여부는 확인하기 어렵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미국과 영국 정부는 시리아 정권이 반군 진압에 화학무기를 사용했다는 증거가 있다고 폭로하며 시리아 정부를 압박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BBC “시리아 화학무기 공격…증언 나와”
    • 입력 2013-05-17 07:02:47
    국제
시리아 정부군에게 화학무기 공격을 받았다는 현지 주민의 증언이 나왔습니다. 영국 BBC 방송은 현지시간 16일, 시리아 사라키브 마을을 방문해 주민들로부터 지난달 29일 정부군 헬기들이 유독 가스가 담긴 장치를 적어도 2개 이상 투하했다는 증언을 확보했다고 전했습니다. 공격 직후 호흡 곤란을 호소하는 환자 8명이 병원에 실려왔으며, 여성 한 명은 치료를 받다가 사망했습니다. 방송은 주민들로부터 환자들의 모습을 담은 영상을 확보했으나 화학무기에 따른 피해 여부는 확인하기 어렵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미국과 영국 정부는 시리아 정권이 반군 진압에 화학무기를 사용했다는 증거가 있다고 폭로하며 시리아 정부를 압박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