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저가 시장까지…‘엔저’ 무장 일제품 국내시장 내습
입력 2013.05.17 (21:35)
수정 2013.05.17 (2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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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엔저를 업은 일본업체들이 이제 우리 국내 시장을 본격 공략하고 있습니다.
전엔 엄두도 못내던 중저가 시장까지 파고들고 있는데 서민용 배달 오토바이까지 팔겠다고 선언했습니다.
보도에 황동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중국음식점과 치킨집 등의 배달용 100cc내외 소형 오토바이는 가장 많이 팔리는 오토바이입니다.
100cc 미만만 봐도 등록 오토바이 약 절반, 지난 해 팔린 오토바이의 74%를 차지할 정돕니다.
그동안 국내 업체들이 독점해온 이 시장에 일본 제품이 도전장을 냈습니다.
<인터뷰> 서정민(혼다코리아 상무) : "제조원가를 낮출 수 있어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가 원하는 그런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할 수 있다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엔저를 앞세워 그동안 엄두도 못내던 우리 중저가 시장까지 공략을 시작한 겁니다.
3천만 원 넘던 이 일본차도 이달들어 2천만 원대로 내렸습니다.
우리 동급 중형 차종과 경쟁하겠다는 겁니다.
<인터뷰> 서효재(토요타 영업팀) : "지난 4월 대비 방문객 수는 4배정도 이상 늘었고 그리고 실 계약은 3배 이상 지금 많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레저용 신차도 역시 국산 경쟁차종을 정면 겨냥했습니다.
기존 모델보다 편의,안전 사양이 대폭 추가하면서도 가격을 그대로 유지해 동급 국산차와 맞췄습니다.
<인터뷰> 이지평(LG경제연구원 수석연구원) : "일본 기업들은 엔저를 활용하면서 <프리미엄 시장 뿐만 아니라 중저가 시장도 공략하면서> 한국 기업들에게 빼앗겼던 시장을 되찾으려고 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문가들은 엔저 영향이 본격적으로 나타나는 올 하반기에는 일본의 공세가 더 거세질 것으로 예상하고있습니다.
KBS 뉴스 황동진입니다.
엔저를 업은 일본업체들이 이제 우리 국내 시장을 본격 공략하고 있습니다.
전엔 엄두도 못내던 중저가 시장까지 파고들고 있는데 서민용 배달 오토바이까지 팔겠다고 선언했습니다.
보도에 황동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중국음식점과 치킨집 등의 배달용 100cc내외 소형 오토바이는 가장 많이 팔리는 오토바이입니다.
100cc 미만만 봐도 등록 오토바이 약 절반, 지난 해 팔린 오토바이의 74%를 차지할 정돕니다.
그동안 국내 업체들이 독점해온 이 시장에 일본 제품이 도전장을 냈습니다.
<인터뷰> 서정민(혼다코리아 상무) : "제조원가를 낮출 수 있어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가 원하는 그런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할 수 있다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엔저를 앞세워 그동안 엄두도 못내던 우리 중저가 시장까지 공략을 시작한 겁니다.
3천만 원 넘던 이 일본차도 이달들어 2천만 원대로 내렸습니다.
우리 동급 중형 차종과 경쟁하겠다는 겁니다.
<인터뷰> 서효재(토요타 영업팀) : "지난 4월 대비 방문객 수는 4배정도 이상 늘었고 그리고 실 계약은 3배 이상 지금 많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레저용 신차도 역시 국산 경쟁차종을 정면 겨냥했습니다.
기존 모델보다 편의,안전 사양이 대폭 추가하면서도 가격을 그대로 유지해 동급 국산차와 맞췄습니다.
<인터뷰> 이지평(LG경제연구원 수석연구원) : "일본 기업들은 엔저를 활용하면서 <프리미엄 시장 뿐만 아니라 중저가 시장도 공략하면서> 한국 기업들에게 빼앗겼던 시장을 되찾으려고 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문가들은 엔저 영향이 본격적으로 나타나는 올 하반기에는 일본의 공세가 더 거세질 것으로 예상하고있습니다.
KBS 뉴스 황동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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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05-17 22:21:03
- 수정2013-05-17 22:33:34
<앵커 멘트>
엔저를 업은 일본업체들이 이제 우리 국내 시장을 본격 공략하고 있습니다.
전엔 엄두도 못내던 중저가 시장까지 파고들고 있는데 서민용 배달 오토바이까지 팔겠다고 선언했습니다.
보도에 황동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중국음식점과 치킨집 등의 배달용 100cc내외 소형 오토바이는 가장 많이 팔리는 오토바이입니다.
100cc 미만만 봐도 등록 오토바이 약 절반, 지난 해 팔린 오토바이의 74%를 차지할 정돕니다.
그동안 국내 업체들이 독점해온 이 시장에 일본 제품이 도전장을 냈습니다.
<인터뷰> 서정민(혼다코리아 상무) : "제조원가를 낮출 수 있어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가 원하는 그런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할 수 있다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엔저를 앞세워 그동안 엄두도 못내던 우리 중저가 시장까지 공략을 시작한 겁니다.
3천만 원 넘던 이 일본차도 이달들어 2천만 원대로 내렸습니다.
우리 동급 중형 차종과 경쟁하겠다는 겁니다.
<인터뷰> 서효재(토요타 영업팀) : "지난 4월 대비 방문객 수는 4배정도 이상 늘었고 그리고 실 계약은 3배 이상 지금 많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레저용 신차도 역시 국산 경쟁차종을 정면 겨냥했습니다.
기존 모델보다 편의,안전 사양이 대폭 추가하면서도 가격을 그대로 유지해 동급 국산차와 맞췄습니다.
<인터뷰> 이지평(LG경제연구원 수석연구원) : "일본 기업들은 엔저를 활용하면서 <프리미엄 시장 뿐만 아니라 중저가 시장도 공략하면서> 한국 기업들에게 빼앗겼던 시장을 되찾으려고 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문가들은 엔저 영향이 본격적으로 나타나는 올 하반기에는 일본의 공세가 더 거세질 것으로 예상하고있습니다.
KBS 뉴스 황동진입니다.
엔저를 업은 일본업체들이 이제 우리 국내 시장을 본격 공략하고 있습니다.
전엔 엄두도 못내던 중저가 시장까지 파고들고 있는데 서민용 배달 오토바이까지 팔겠다고 선언했습니다.
보도에 황동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중국음식점과 치킨집 등의 배달용 100cc내외 소형 오토바이는 가장 많이 팔리는 오토바이입니다.
100cc 미만만 봐도 등록 오토바이 약 절반, 지난 해 팔린 오토바이의 74%를 차지할 정돕니다.
그동안 국내 업체들이 독점해온 이 시장에 일본 제품이 도전장을 냈습니다.
<인터뷰> 서정민(혼다코리아 상무) : "제조원가를 낮출 수 있어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가 원하는 그런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할 수 있다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엔저를 앞세워 그동안 엄두도 못내던 우리 중저가 시장까지 공략을 시작한 겁니다.
3천만 원 넘던 이 일본차도 이달들어 2천만 원대로 내렸습니다.
우리 동급 중형 차종과 경쟁하겠다는 겁니다.
<인터뷰> 서효재(토요타 영업팀) : "지난 4월 대비 방문객 수는 4배정도 이상 늘었고 그리고 실 계약은 3배 이상 지금 많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레저용 신차도 역시 국산 경쟁차종을 정면 겨냥했습니다.
기존 모델보다 편의,안전 사양이 대폭 추가하면서도 가격을 그대로 유지해 동급 국산차와 맞췄습니다.
<인터뷰> 이지평(LG경제연구원 수석연구원) : "일본 기업들은 엔저를 활용하면서 <프리미엄 시장 뿐만 아니라 중저가 시장도 공략하면서> 한국 기업들에게 빼앗겼던 시장을 되찾으려고 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문가들은 엔저 영향이 본격적으로 나타나는 올 하반기에는 일본의 공세가 더 거세질 것으로 예상하고있습니다.
KBS 뉴스 황동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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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동진 기자 ac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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