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김거지, 미니 음반 ‘구두쇠’ 발표

입력 2013.05.22 (09:3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싱어송라이터 김거지가 23일 두 번째 미니 음반 '구두쇠'를 발표한다.

22일 소속사 산타뮤직에 따르면 이번 음반에는 타이틀곡 '구두쇠'를 비롯해 '거짓말' '커플티' 등 5곡이 수록됐다.

'구두쇠'는 '바다로 떠나고 싶지만 너무 멀어서 못가겠다'는 친구를 구두쇠로 표현한 곡. 마음이 동하는 장소도 찾아가기 어려운 이 시대 청춘의 현실을 담았다.

또 다른 트랙 '때'는 목욕탕에서 때를 미는 상황에 사랑을 빗댄 상상력이 재미있다. '따뜻한' 물속에 있으면 때가 나와 밀어버릴 수 없는 상황을 첼로 사운드를 곁들여 절묘하게 사랑과 연관지었다.

이 밖에도 김건모의 히트곡 '핑계'에서 모티브를 얻어 일부 멜로디를 차용한 '거짓말', 버스 창문에 낀 성에를 떠올리며 만든 '성에' 등 자신만의 문법으로 사랑 이야기를 풀어냈다.

지난 2011년 유재하 음악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받으며 데뷔한 김거지는 지난해 5월 첫 번째 미니 음반 '밥줄'을 발표한 바 있다.

소속사는 "김거지는 사랑과 이별을 속삭이는 관용적인 표현 대신 자신만의 독특한 감각으로 곡을 써 왔다"며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만들어가는 것"이라고 소개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싱어송라이터 김거지, 미니 음반 ‘구두쇠’ 발표
    • 입력 2013-05-22 09:31:29
    연합뉴스
싱어송라이터 김거지가 23일 두 번째 미니 음반 '구두쇠'를 발표한다. 22일 소속사 산타뮤직에 따르면 이번 음반에는 타이틀곡 '구두쇠'를 비롯해 '거짓말' '커플티' 등 5곡이 수록됐다. '구두쇠'는 '바다로 떠나고 싶지만 너무 멀어서 못가겠다'는 친구를 구두쇠로 표현한 곡. 마음이 동하는 장소도 찾아가기 어려운 이 시대 청춘의 현실을 담았다. 또 다른 트랙 '때'는 목욕탕에서 때를 미는 상황에 사랑을 빗댄 상상력이 재미있다. '따뜻한' 물속에 있으면 때가 나와 밀어버릴 수 없는 상황을 첼로 사운드를 곁들여 절묘하게 사랑과 연관지었다. 이 밖에도 김건모의 히트곡 '핑계'에서 모티브를 얻어 일부 멜로디를 차용한 '거짓말', 버스 창문에 낀 성에를 떠올리며 만든 '성에' 등 자신만의 문법으로 사랑 이야기를 풀어냈다. 지난 2011년 유재하 음악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받으며 데뷔한 김거지는 지난해 5월 첫 번째 미니 음반 '밥줄'을 발표한 바 있다. 소속사는 "김거지는 사랑과 이별을 속삭이는 관용적인 표현 대신 자신만의 독특한 감각으로 곡을 써 왔다"며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만들어가는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