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초청’ 우간다·모잠비크 대통령 방한

입력 2013.05.23 (16:0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의 초청으로 요웨리 무세베니 우간다 대통령과 아르만도 게부자 모잠비크 대통령이 각각 우리나라를 공식 방문합니다.

청와대는 무세베니 대통령이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게부자 대통령이 다음달 3일부터 6일까지 각각 공식 방한한다고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은 양국 대통령과 각각 정상회담을 갖고 통상과 투자, 에너지와 자원, 새마을운동과 개발협력 등 다방면에 걸쳐 관심사항을 논의하고 UN 등 국제무대에서의 협력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할 예정입니다.

아프리카는 막대한 자원의 보고이자 지구촌에 남은 마지막 성장엔진으로서 중요한 상생협력 파트너로 부상하고 있다고 청와대는 설명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박 대통령 초청’ 우간다·모잠비크 대통령 방한
    • 입력 2013-05-23 16:03:59
    정치
박근혜 대통령의 초청으로 요웨리 무세베니 우간다 대통령과 아르만도 게부자 모잠비크 대통령이 각각 우리나라를 공식 방문합니다. 청와대는 무세베니 대통령이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게부자 대통령이 다음달 3일부터 6일까지 각각 공식 방한한다고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은 양국 대통령과 각각 정상회담을 갖고 통상과 투자, 에너지와 자원, 새마을운동과 개발협력 등 다방면에 걸쳐 관심사항을 논의하고 UN 등 국제무대에서의 협력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할 예정입니다. 아프리카는 막대한 자원의 보고이자 지구촌에 남은 마지막 성장엔진으로서 중요한 상생협력 파트너로 부상하고 있다고 청와대는 설명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