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4대강 사업 조사 평가위원회 구성

입력 2013.05.24 (10:0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는 오늘 정부서울청사에서 정홍원 국무총리 주재로 국가정책조정회의를 열고, 4대강 사업을 검증할 조사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관계 부처와 관련 학회, 환경단체 등의 추천을 받아 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회 의결을 거쳐 실무 조사를 수행하는 조사 작업단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특히 조사위원회가 4대강 사업에 대해 중립적인 인사와 찬성, 반대 입장인 일부 인사 등 민간 전문가 20명 안팎으로 구성되며 조사결과 평가, 대국민 발표 등을 총괄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수자원과 수환경, 농업, 문화`관광 등 4개 분야에서 실무 조사를 수행하는 조사 작업단의 경우 위원회 의결을 거쳐 80 여명의 중립적인 전문가 위주로 구성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정부는 아울러 4대강 사업에 대한 조사와 평가가 1년 이내에 마무리될 수 있도록 추진하고, 필요한 분야는 위원회 의결을 거쳐 연장 조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정홍원 국무총리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조사와 평가가 가장 중요하다고 지적하면서 조사위원회를 구성하는 단계부터 공정성을 확보하도록 관계부처에 당부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정부, 4대강 사업 조사 평가위원회 구성
    • 입력 2013-05-24 10:01:24
    정치
정부는 오늘 정부서울청사에서 정홍원 국무총리 주재로 국가정책조정회의를 열고, 4대강 사업을 검증할 조사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관계 부처와 관련 학회, 환경단체 등의 추천을 받아 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회 의결을 거쳐 실무 조사를 수행하는 조사 작업단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특히 조사위원회가 4대강 사업에 대해 중립적인 인사와 찬성, 반대 입장인 일부 인사 등 민간 전문가 20명 안팎으로 구성되며 조사결과 평가, 대국민 발표 등을 총괄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수자원과 수환경, 농업, 문화`관광 등 4개 분야에서 실무 조사를 수행하는 조사 작업단의 경우 위원회 의결을 거쳐 80 여명의 중립적인 전문가 위주로 구성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정부는 아울러 4대강 사업에 대한 조사와 평가가 1년 이내에 마무리될 수 있도록 추진하고, 필요한 분야는 위원회 의결을 거쳐 연장 조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정홍원 국무총리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조사와 평가가 가장 중요하다고 지적하면서 조사위원회를 구성하는 단계부터 공정성을 확보하도록 관계부처에 당부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