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 학교 전기료 인상에 냉난방 조정한 적 있어”

입력 2013.05.26 (12: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학교가 전기료 인상으로 냉난방을 조정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교총이 지난 4월 15일부터 한달 동안 전국 천여개 초중고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88%가 비싼 전기 요금 때문에 냉난방 가동 시간과 횟수를 조정한 적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또 조사 학교의 72% 정도는 오른 전기료 때문에 다른 학교운영비를 줄인 적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교총은 이에 대해 교육용 전기료는 지난5년새 30% 넘게 오른데 반해 전기료를 내는데 쓰이는 학교운영비는 매년 2% 정도 오르는 데 그쳤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교총은 상당수의 학교가 전기료 부담을 호소하고 있는 만큼 교육용 전기요금을 일정 수준 이하로 인하하는 내용의 법률개정이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대부분 학교 전기료 인상에 냉난방 조정한 적 있어”
    • 입력 2013-05-26 12:00:16
    사회
대부분의 학교가 전기료 인상으로 냉난방을 조정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교총이 지난 4월 15일부터 한달 동안 전국 천여개 초중고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88%가 비싼 전기 요금 때문에 냉난방 가동 시간과 횟수를 조정한 적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또 조사 학교의 72% 정도는 오른 전기료 때문에 다른 학교운영비를 줄인 적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교총은 이에 대해 교육용 전기료는 지난5년새 30% 넘게 오른데 반해 전기료를 내는데 쓰이는 학교운영비는 매년 2% 정도 오르는 데 그쳤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교총은 상당수의 학교가 전기료 부담을 호소하고 있는 만큼 교육용 전기요금을 일정 수준 이하로 인하하는 내용의 법률개정이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