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남북회담 12일 서울 개최 제의

입력 2013.06.07 (06:2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가 남북 장관급 회담을 오는 12일 서울에서 열자고 북한에 제안했습니다.

류길재 통일부 장관은 어제저녁 7시 담화를 통해 북측의 우리 정부가 제의한 당국 간 대화를 수용한 것을 환영한다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류 장관은 장관급 회담을 협의하기 위해 오늘부터 판문점 연락사무소 등 연락채널을 재개할 것을 바란다고 북측에 전했습니다.

또 북측의 호응으로 남북 당국 간 회담이 진행돼 상호 신뢰의 기반 위에서 남북 관계가 발전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류 장관은 하지만 회담 의제 등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앞서 북한은 어제 낮 조평통 대변인 특별담화를 통해 6·15 공동선언 발표 13주년을 계기로 삼아 개성공단 정상화와 금강산관광 재개 등을 위한 남북 당국 간 회담을 열자고 제의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정부, 남북회담 12일 서울 개최 제의
    • 입력 2013-06-07 06:24:07
    정치
정부가 남북 장관급 회담을 오는 12일 서울에서 열자고 북한에 제안했습니다. 류길재 통일부 장관은 어제저녁 7시 담화를 통해 북측의 우리 정부가 제의한 당국 간 대화를 수용한 것을 환영한다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류 장관은 장관급 회담을 협의하기 위해 오늘부터 판문점 연락사무소 등 연락채널을 재개할 것을 바란다고 북측에 전했습니다. 또 북측의 호응으로 남북 당국 간 회담이 진행돼 상호 신뢰의 기반 위에서 남북 관계가 발전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류 장관은 하지만 회담 의제 등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앞서 북한은 어제 낮 조평통 대변인 특별담화를 통해 6·15 공동선언 발표 13주년을 계기로 삼아 개성공단 정상화와 금강산관광 재개 등을 위한 남북 당국 간 회담을 열자고 제의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