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교육청, 곽노현 특채교사 1명 임용 취소 의견

입력 2013.06.07 (21:4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교육청이 교육부가 임용취소를 요구한 교사 3명 가운데 한명에 대해 임용 취소 의견을 냈습니다.

서울 교육청은 곽노현 전 교육감이 특별채용한 교사 3명 가운데 한명인 이 모 교사에 대해 2010년 재직중이던 고등학교를 스스로 퇴직해 특별 채용돼야 할 이유나 근거가 부족하다며 전 교육감의 재량권 남용으로 판단될 가능성이 있는 만큼 교육부 장관이 직접 임용을 취소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밝혔습니다.

서울 교육청은 그러나 교육부가 임용 취소를 요구한 다른 두명의 교사는 각 각 민주화 운동과 8.15사면 복권관련 해직교사 특별채용에 따르거나, 사학비리를 공익적으로 제보한 취지를 고려해 임용에 결격사유가 없으며 개인이 책임질 사유를 발견하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교육부는 2012년 세 명의 교사에 대해 임용취소를 통보했고 서울 행정법원이 올해 절차상 하자를 이유로 교사들의 손을 들어주자 교육부는 다시 임용취소를 요구하며 절차를 밟아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서울 교육청, 곽노현 특채교사 1명 임용 취소 의견
    • 입력 2013-06-07 21:46:30
    사회
서울특별시 교육청이 교육부가 임용취소를 요구한 교사 3명 가운데 한명에 대해 임용 취소 의견을 냈습니다. 서울 교육청은 곽노현 전 교육감이 특별채용한 교사 3명 가운데 한명인 이 모 교사에 대해 2010년 재직중이던 고등학교를 스스로 퇴직해 특별 채용돼야 할 이유나 근거가 부족하다며 전 교육감의 재량권 남용으로 판단될 가능성이 있는 만큼 교육부 장관이 직접 임용을 취소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밝혔습니다. 서울 교육청은 그러나 교육부가 임용 취소를 요구한 다른 두명의 교사는 각 각 민주화 운동과 8.15사면 복권관련 해직교사 특별채용에 따르거나, 사학비리를 공익적으로 제보한 취지를 고려해 임용에 결격사유가 없으며 개인이 책임질 사유를 발견하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교육부는 2012년 세 명의 교사에 대해 임용취소를 통보했고 서울 행정법원이 올해 절차상 하자를 이유로 교사들의 손을 들어주자 교육부는 다시 임용취소를 요구하며 절차를 밟아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