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프 이사국, ‘시리아 사태’ 안보리 소집 요청

입력 2013.07.02 (06: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라비아 반도 6개국으로 구성된 걸프협력이사회(GCC)는 현지시간으로 1일 시리아 사태를 논의하기 위한 유엔 안보리 긴급회의 소집을 공식 요청했습니다.

걸프협력이사회는 이날 성명에서 "시리아 정부군이 반군 거점 지역인 홈스를 포위하고 있는 데 대해 깊이 우려한다"면서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의 민병대와 이란 혁명수비대가 이를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들 6개국은 "유엔 안보리는 홈스에 대한 포위를 차단하고 시리아 정권의 끔찍한 대량살상을 막기 위해 긴급회의를 소집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걸프협력이사회 회원국인 사우디아라비아는 이와 별도로 시리아 정권에 대한 무기공급을 차단하는 내용의 유엔 결의안 채택을 거듭 요청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걸프 이사국, ‘시리아 사태’ 안보리 소집 요청
    • 입력 2013-07-02 06:00:44
    국제
아라비아 반도 6개국으로 구성된 걸프협력이사회(GCC)는 현지시간으로 1일 시리아 사태를 논의하기 위한 유엔 안보리 긴급회의 소집을 공식 요청했습니다. 걸프협력이사회는 이날 성명에서 "시리아 정부군이 반군 거점 지역인 홈스를 포위하고 있는 데 대해 깊이 우려한다"면서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의 민병대와 이란 혁명수비대가 이를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들 6개국은 "유엔 안보리는 홈스에 대한 포위를 차단하고 시리아 정권의 끔찍한 대량살상을 막기 위해 긴급회의를 소집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걸프협력이사회 회원국인 사우디아라비아는 이와 별도로 시리아 정권에 대한 무기공급을 차단하는 내용의 유엔 결의안 채택을 거듭 요청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