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센카쿠 유보’ 정상회담 조건으로 제시”

입력 2013.07.02 (08:1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 정부는 센카쿠 열도 문제와 관련해 중국과 일본간 센카쿠 문제 논의의 '유보'를 정상회담 개최 조건으로 내걸었다고 요미우리 신문이 현지시간으로 2일 보도했습니다.

일본 정부 관계자는 중국이 지난 6월 중순 일본측에 이같은 중·일 정상회담 개최 조건을 일본측에 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일본측은 야치 쇼타로 내각관방참여가 같은 달 17∼18일 중국을 방문해 다이빙궈 전 외교담당 국무위원과 회담하는 자리에서 '수용 불가' 입장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요미우리 신문은 중국이 회담 개최의 조건을 내세우는 한 정상회담 조기 실현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中, ‘센카쿠 유보’ 정상회담 조건으로 제시”
    • 입력 2013-07-02 08:18:48
    국제
중국 정부는 센카쿠 열도 문제와 관련해 중국과 일본간 센카쿠 문제 논의의 '유보'를 정상회담 개최 조건으로 내걸었다고 요미우리 신문이 현지시간으로 2일 보도했습니다. 일본 정부 관계자는 중국이 지난 6월 중순 일본측에 이같은 중·일 정상회담 개최 조건을 일본측에 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일본측은 야치 쇼타로 내각관방참여가 같은 달 17∼18일 중국을 방문해 다이빙궈 전 외교담당 국무위원과 회담하는 자리에서 '수용 불가' 입장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요미우리 신문은 중국이 회담 개최의 조건을 내세우는 한 정상회담 조기 실현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