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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중구, 악성 민원 해소 전담반 운영
입력 2013.07.04 (07:09) 수정 2013.07.04 (08:04) 사회
서울 중구가 폭언과 욕설을 일삼는 악성 민원인을 줄이기 위해 '고질민원 해소 전담반'을 운영합니다.
악성민원이 발생하면 부서 관리자가 일차적으로 대응하지만 감사담당관 내 전담반이 민원의 타당성 여부를 재조사하는 동시에 민원관리카드를 작성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또 사안에 따라서는 고소와 고발 등 강경 대응도 하고, 위급한 상황에는 청원경찰을 호출하거나 112에 신고하는 등의 공무원 신변보호를 위한 민원 응대 매뉴얼을 배포하기로 했습니다.
악성민원이 발생하면 부서 관리자가 일차적으로 대응하지만 감사담당관 내 전담반이 민원의 타당성 여부를 재조사하는 동시에 민원관리카드를 작성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또 사안에 따라서는 고소와 고발 등 강경 대응도 하고, 위급한 상황에는 청원경찰을 호출하거나 112에 신고하는 등의 공무원 신변보호를 위한 민원 응대 매뉴얼을 배포하기로 했습니다.
- 서울 중구, 악성 민원 해소 전담반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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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07-04 07:09:41
- 수정2013-07-04 08:04:36
서울 중구가 폭언과 욕설을 일삼는 악성 민원인을 줄이기 위해 '고질민원 해소 전담반'을 운영합니다.
악성민원이 발생하면 부서 관리자가 일차적으로 대응하지만 감사담당관 내 전담반이 민원의 타당성 여부를 재조사하는 동시에 민원관리카드를 작성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또 사안에 따라서는 고소와 고발 등 강경 대응도 하고, 위급한 상황에는 청원경찰을 호출하거나 112에 신고하는 등의 공무원 신변보호를 위한 민원 응대 매뉴얼을 배포하기로 했습니다.
악성민원이 발생하면 부서 관리자가 일차적으로 대응하지만 감사담당관 내 전담반이 민원의 타당성 여부를 재조사하는 동시에 민원관리카드를 작성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또 사안에 따라서는 고소와 고발 등 강경 대응도 하고, 위급한 상황에는 청원경찰을 호출하거나 112에 신고하는 등의 공무원 신변보호를 위한 민원 응대 매뉴얼을 배포하기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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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학재 기자 curator77@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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