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발톱 손질하는 ‘네일미용업’ 신설

입력 2013.07.04 (16:4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손발톱 미용 업종을 위한 새로운 자격증이 신설돼 해당 업종에 종사하기 위해 머리 손질 등의 기술까지 익혀야 하는 불편이 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보건복지부는 손발톱 미용 업종을 기존의 일반 미용업에서 분리하고 '네일 미용사 국가자격증'을 별도로 구분해 취득하도록 하는 '공중위생관리법 시행령과 시행규칙 개정안'을 입법예고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이르면 다음달부터 손발톱 손질 관련 업종이나 네일아트 업종에 종사하고자 하는 사람은 새로 만들어지는 네일미용사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해 면허를 발급받으면 됩니다.

단, 네일미용업이 생기기 전에 일반미용사 면허를 딴 사람의 경우 이전 규정대로 네일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종합미용사 면허를 딴 사람 역시 일반미용,피부미용,네일 등 모든 미용 서비스를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손톱미용업을 하고자 하는 사람은 네일아트 등 손톱이나 발톱 손질 기술 외에 머리손질 기술도 익혀서 일반미용사 국가기술자격 면허를 받아야만 미용업소를 운영할 수 있었습니다.

복지부는 다음달 14일까지 개정안에 대한 국민들의 의견을 수렴한 뒤 최종 확정할 방침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손·발톱 손질하는 ‘네일미용업’ 신설
    • 입력 2013-07-04 16:48:28
    사회
앞으로는 손발톱 미용 업종을 위한 새로운 자격증이 신설돼 해당 업종에 종사하기 위해 머리 손질 등의 기술까지 익혀야 하는 불편이 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보건복지부는 손발톱 미용 업종을 기존의 일반 미용업에서 분리하고 '네일 미용사 국가자격증'을 별도로 구분해 취득하도록 하는 '공중위생관리법 시행령과 시행규칙 개정안'을 입법예고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이르면 다음달부터 손발톱 손질 관련 업종이나 네일아트 업종에 종사하고자 하는 사람은 새로 만들어지는 네일미용사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해 면허를 발급받으면 됩니다. 단, 네일미용업이 생기기 전에 일반미용사 면허를 딴 사람의 경우 이전 규정대로 네일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종합미용사 면허를 딴 사람 역시 일반미용,피부미용,네일 등 모든 미용 서비스를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손톱미용업을 하고자 하는 사람은 네일아트 등 손톱이나 발톱 손질 기술 외에 머리손질 기술도 익혀서 일반미용사 국가기술자격 면허를 받아야만 미용업소를 운영할 수 있었습니다. 복지부는 다음달 14일까지 개정안에 대한 국민들의 의견을 수렴한 뒤 최종 확정할 방침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