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종사, “지시등 보고 낮은 고도 확인”
입력 2013.07.10 (17:22)
수정 2013.07.10 (1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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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는 아시아나 사고기의 조종사가 착륙 직전 샌프란시스코 공항 활주로에 있는 진입 각 지시등을 보고 고도가 낮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진술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착륙 전 속도가 느리고 진입 각도가 낮아 비행기 꼬리 부분이 방파제에 부딪혀 사고가 났다는 것을 뒷받침하는 내용입니다.
사고기 조종사는 착륙 당시 활주로에 들어오면서 진입 각 지시등이 빨간색 3개, 흰색 1개로 켜져 있는 것을 보고 진입 각도가 낮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진술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진입 각 지시등은 조종사가 활주로로 들어오는 진입 각도에 따라 색깔이 다르게 보이는데 빨간색이 흰색보다 많으면 진입 각도가 정상 각도 3도보다 낮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착륙 전 속도가 느리고 진입 각도가 낮아 비행기 꼬리 부분이 방파제에 부딪혀 사고가 났다는 것을 뒷받침하는 내용입니다.
사고기 조종사는 착륙 당시 활주로에 들어오면서 진입 각 지시등이 빨간색 3개, 흰색 1개로 켜져 있는 것을 보고 진입 각도가 낮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진술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진입 각 지시등은 조종사가 활주로로 들어오는 진입 각도에 따라 색깔이 다르게 보이는데 빨간색이 흰색보다 많으면 진입 각도가 정상 각도 3도보다 낮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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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종사, “지시등 보고 낮은 고도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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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07-10 17:22:42
- 수정2013-07-10 17:26:38
국토교통부는 아시아나 사고기의 조종사가 착륙 직전 샌프란시스코 공항 활주로에 있는 진입 각 지시등을 보고 고도가 낮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진술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착륙 전 속도가 느리고 진입 각도가 낮아 비행기 꼬리 부분이 방파제에 부딪혀 사고가 났다는 것을 뒷받침하는 내용입니다.
사고기 조종사는 착륙 당시 활주로에 들어오면서 진입 각 지시등이 빨간색 3개, 흰색 1개로 켜져 있는 것을 보고 진입 각도가 낮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진술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진입 각 지시등은 조종사가 활주로로 들어오는 진입 각도에 따라 색깔이 다르게 보이는데 빨간색이 흰색보다 많으면 진입 각도가 정상 각도 3도보다 낮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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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윤희 기자 heeya@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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