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뮤지컬, 한국서만 떴다!…왜?
입력 2013.07.17 (21:43)
수정 2013.07.17 (2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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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요즘 여름 특수를 맞아 다양한 뮤지컬 작품들이 선보이고 있는데 유독 우리나라에서 인기를 끄는 작품들이 있습니다.
이 작품들이 우리나라에서만 더 인기있는 이유 심연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녹취> "지금 이 순간 나만의 길!"
지난 2004년 국내 무대에 올라 역대 흥행작으로 손꼽히는 이 인기 뮤지컬.
하지만, 고향인 브로드웨이에선 4년 동안 적자 신세였습니다.
<녹취> 뮤지컬 '스칼렛 핌퍼넬'
프랑스 혁명 시대를 다룬 이 뮤지컬도 미국에선 주목받지 못했지만 우리나라에선 올 여름 흥행작입니다.
원작의 무거운 내용을 우리 관객들의 취향에 맞추기 위해 대본 작업에만 2년을 투자했습니다.
<녹취> "블링~ 블링~ 디테일!"
<인터뷰> 임혜리(서울 갈현동) : "블링블링! 완전 진짜! 뮤지컬 보면서 이렇게 크게 웃으면서 보는 건 처음이었던 같아요."
화려한 볼거리와 의상을 좋아하는 국내 관객들을 위해 무대는 더 웅장하게, 의상은 더 화려하게 다듬기도 합니다.
<인터뷰> 박건형(뮤지컬 배우) : "라이선스 작품이지만 어찌 보면 또 다른 창작물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이 바꿨기 때문에."
최근에는 국내 공연을 넘어 우리 정서에 맞게 개작한 해외 뮤지컬들이 오히려 역수출되는 사례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인터뷰> 원종원(뮤지컬 평론가) : "얼마만큼 현지화를 잘 이뤘느냐에 따라서 작품의 완성도가 많이 바뀌는 경향도 있습니다."
해외 원작을 창조적으로 발전시키는 뮤지컬의 재탄생에 관객들의 즐거움과 감동은 그만큼 커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심연희입니다.
요즘 여름 특수를 맞아 다양한 뮤지컬 작품들이 선보이고 있는데 유독 우리나라에서 인기를 끄는 작품들이 있습니다.
이 작품들이 우리나라에서만 더 인기있는 이유 심연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녹취> "지금 이 순간 나만의 길!"
지난 2004년 국내 무대에 올라 역대 흥행작으로 손꼽히는 이 인기 뮤지컬.
하지만, 고향인 브로드웨이에선 4년 동안 적자 신세였습니다.
<녹취> 뮤지컬 '스칼렛 핌퍼넬'
프랑스 혁명 시대를 다룬 이 뮤지컬도 미국에선 주목받지 못했지만 우리나라에선 올 여름 흥행작입니다.
원작의 무거운 내용을 우리 관객들의 취향에 맞추기 위해 대본 작업에만 2년을 투자했습니다.
<녹취> "블링~ 블링~ 디테일!"
<인터뷰> 임혜리(서울 갈현동) : "블링블링! 완전 진짜! 뮤지컬 보면서 이렇게 크게 웃으면서 보는 건 처음이었던 같아요."
화려한 볼거리와 의상을 좋아하는 국내 관객들을 위해 무대는 더 웅장하게, 의상은 더 화려하게 다듬기도 합니다.
<인터뷰> 박건형(뮤지컬 배우) : "라이선스 작품이지만 어찌 보면 또 다른 창작물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이 바꿨기 때문에."
최근에는 국내 공연을 넘어 우리 정서에 맞게 개작한 해외 뮤지컬들이 오히려 역수출되는 사례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인터뷰> 원종원(뮤지컬 평론가) : "얼마만큼 현지화를 잘 이뤘느냐에 따라서 작품의 완성도가 많이 바뀌는 경향도 있습니다."
해외 원작을 창조적으로 발전시키는 뮤지컬의 재탄생에 관객들의 즐거움과 감동은 그만큼 커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심연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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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뮤지컬, 한국서만 떴다!…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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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07-17 21:42:39
- 수정2013-07-17 22:15:30
![](/data/news/2013/07/17/2692812_270.jpg)
<앵커 멘트>
요즘 여름 특수를 맞아 다양한 뮤지컬 작품들이 선보이고 있는데 유독 우리나라에서 인기를 끄는 작품들이 있습니다.
이 작품들이 우리나라에서만 더 인기있는 이유 심연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녹취> "지금 이 순간 나만의 길!"
지난 2004년 국내 무대에 올라 역대 흥행작으로 손꼽히는 이 인기 뮤지컬.
하지만, 고향인 브로드웨이에선 4년 동안 적자 신세였습니다.
<녹취> 뮤지컬 '스칼렛 핌퍼넬'
프랑스 혁명 시대를 다룬 이 뮤지컬도 미국에선 주목받지 못했지만 우리나라에선 올 여름 흥행작입니다.
원작의 무거운 내용을 우리 관객들의 취향에 맞추기 위해 대본 작업에만 2년을 투자했습니다.
<녹취> "블링~ 블링~ 디테일!"
<인터뷰> 임혜리(서울 갈현동) : "블링블링! 완전 진짜! 뮤지컬 보면서 이렇게 크게 웃으면서 보는 건 처음이었던 같아요."
화려한 볼거리와 의상을 좋아하는 국내 관객들을 위해 무대는 더 웅장하게, 의상은 더 화려하게 다듬기도 합니다.
<인터뷰> 박건형(뮤지컬 배우) : "라이선스 작품이지만 어찌 보면 또 다른 창작물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이 바꿨기 때문에."
최근에는 국내 공연을 넘어 우리 정서에 맞게 개작한 해외 뮤지컬들이 오히려 역수출되는 사례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인터뷰> 원종원(뮤지컬 평론가) : "얼마만큼 현지화를 잘 이뤘느냐에 따라서 작품의 완성도가 많이 바뀌는 경향도 있습니다."
해외 원작을 창조적으로 발전시키는 뮤지컬의 재탄생에 관객들의 즐거움과 감동은 그만큼 커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심연희입니다.
요즘 여름 특수를 맞아 다양한 뮤지컬 작품들이 선보이고 있는데 유독 우리나라에서 인기를 끄는 작품들이 있습니다.
이 작품들이 우리나라에서만 더 인기있는 이유 심연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녹취> "지금 이 순간 나만의 길!"
지난 2004년 국내 무대에 올라 역대 흥행작으로 손꼽히는 이 인기 뮤지컬.
하지만, 고향인 브로드웨이에선 4년 동안 적자 신세였습니다.
<녹취> 뮤지컬 '스칼렛 핌퍼넬'
프랑스 혁명 시대를 다룬 이 뮤지컬도 미국에선 주목받지 못했지만 우리나라에선 올 여름 흥행작입니다.
원작의 무거운 내용을 우리 관객들의 취향에 맞추기 위해 대본 작업에만 2년을 투자했습니다.
<녹취> "블링~ 블링~ 디테일!"
<인터뷰> 임혜리(서울 갈현동) : "블링블링! 완전 진짜! 뮤지컬 보면서 이렇게 크게 웃으면서 보는 건 처음이었던 같아요."
화려한 볼거리와 의상을 좋아하는 국내 관객들을 위해 무대는 더 웅장하게, 의상은 더 화려하게 다듬기도 합니다.
<인터뷰> 박건형(뮤지컬 배우) : "라이선스 작품이지만 어찌 보면 또 다른 창작물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이 바꿨기 때문에."
최근에는 국내 공연을 넘어 우리 정서에 맞게 개작한 해외 뮤지컬들이 오히려 역수출되는 사례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인터뷰> 원종원(뮤지컬 평론가) : "얼마만큼 현지화를 잘 이뤘느냐에 따라서 작품의 완성도가 많이 바뀌는 경향도 있습니다."
해외 원작을 창조적으로 발전시키는 뮤지컬의 재탄생에 관객들의 즐거움과 감동은 그만큼 커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심연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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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연희 기자 simon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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