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성장률 1분기보다 나을 것…부총리 권한 적극적 활용”

입력 2013.07.21 (07:1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추경호 기획재정부 1차관은 어젯밤 KBS 심야토론에 출연해 2분기 경제성장률이 1분기 성장률 0.8%보다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습니다.

추 차관은 그러나 잠재성장률보다는 낮아서 현장에서의 체감은 여전히 싸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때문에 하반기에는 경제부총리의 권한을 더 적극적으로 활용해 경제 회복을 위한 부처 간 협업과 신속한 정책 추진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고용률 70% 달성을 최우선 과제로 추진할 것이며, 현재 상황으로 볼 때 2차 추경 예산을 편성할만한 상황은 오지 않을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민영의료기관 문제와 관련해서는 지난해 말 입법이 완료된 대로 경제자유구역에 들어서도록 할 것이며, 전국에 확대하는 부분은 갈등이 심한 만큼 연구 검토가 더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2분기 성장률 1분기보다 나을 것…부총리 권한 적극적 활용”
    • 입력 2013-07-21 07:11:44
    경제
추경호 기획재정부 1차관은 어젯밤 KBS 심야토론에 출연해 2분기 경제성장률이 1분기 성장률 0.8%보다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습니다. 추 차관은 그러나 잠재성장률보다는 낮아서 현장에서의 체감은 여전히 싸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때문에 하반기에는 경제부총리의 권한을 더 적극적으로 활용해 경제 회복을 위한 부처 간 협업과 신속한 정책 추진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고용률 70% 달성을 최우선 과제로 추진할 것이며, 현재 상황으로 볼 때 2차 추경 예산을 편성할만한 상황은 오지 않을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민영의료기관 문제와 관련해서는 지난해 말 입법이 완료된 대로 경제자유구역에 들어서도록 할 것이며, 전국에 확대하는 부분은 갈등이 심한 만큼 연구 검토가 더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