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살 이상 노인도 보험 가입 쉬워진다

입력 2013.07.21 (13:5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달부터 65살 이상 노인도 보험 가입이 쉬워질 전망입니다.

금융감독원은 보험을 통한 노후 대비가 가능하도록 보험 상품 가입 연령을 기존 65살에서 최대 80살까지 늘리기로 했다며, 이르면 다음달부터 관련 보험상품이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가입 연령 확대를 위해 사망보험금이 사망 시까지 낸 보험료보다 적도록 설계한 보험 상품도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또 만성 질환이 있는 고령자를 위해 보험계약 심사 절차를 간소화하되, 병을 숨기는 부작용을 막기 위해 가입 후 30일 안에 발병하면 보험 보장을 하지 않도록 했습니다.

금감원은 이와 함께 보험금 지급 기준도 단순화하고 고령자에게 불필요한 보장은 제외하기로 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65살 이상 노인도 보험 가입 쉬워진다
    • 입력 2013-07-21 13:51:38
    경제
다음달부터 65살 이상 노인도 보험 가입이 쉬워질 전망입니다. 금융감독원은 보험을 통한 노후 대비가 가능하도록 보험 상품 가입 연령을 기존 65살에서 최대 80살까지 늘리기로 했다며, 이르면 다음달부터 관련 보험상품이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가입 연령 확대를 위해 사망보험금이 사망 시까지 낸 보험료보다 적도록 설계한 보험 상품도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또 만성 질환이 있는 고령자를 위해 보험계약 심사 절차를 간소화하되, 병을 숨기는 부작용을 막기 위해 가입 후 30일 안에 발병하면 보험 보장을 하지 않도록 했습니다. 금감원은 이와 함께 보험금 지급 기준도 단순화하고 고령자에게 불필요한 보장은 제외하기로 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