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서 신종AI 환자 두달 만에 다시 발생

입력 2013.07.21 (17:4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H7N9형 신종 조류 인플루엔자 AI 환자가 중국 베이징시 주변 도시에서 다시 발생해 신종 AI 재확산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중국 베이징시 위생국은 베이징과 톈진 사이에 있는 허베이성 랑팡시에 사는 61세 여성이 H7N9형 AI에 감염된 사실을 최종 확인했습니다.

이 환자는 지난 10일부터 고열과 기침 등에 시달리다 18일 베이징 차오양구의 한 병원에 입원했으며 이곳에서 신종 AI 환자로 판정됐습니다.

이 여성은 현재 위중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당국은 환자의 가족 등 주변 인물 9명에 대해서도 역학 조사를 했지만 이상이 없는 상황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5월 28일 베이징시의 6살 어린이가 신종 AI 환자로 판명된 이후 추가 감염자가 나오지 않다가 약 두 달 만에 중국에서 신규 환자가 발생한 것입니다.

중국 위생 당국은 신종 AI가 다시 확산할 우려가 있다고 보고 감염 경로 조사에 착수하는 한편 환자가 머물던 지역에 대한 소독과 가족 등 주변 인물에 대한 의학적 감시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중국서 신종AI 환자 두달 만에 다시 발생
    • 입력 2013-07-21 17:45:31
    국제
H7N9형 신종 조류 인플루엔자 AI 환자가 중국 베이징시 주변 도시에서 다시 발생해 신종 AI 재확산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중국 베이징시 위생국은 베이징과 톈진 사이에 있는 허베이성 랑팡시에 사는 61세 여성이 H7N9형 AI에 감염된 사실을 최종 확인했습니다. 이 환자는 지난 10일부터 고열과 기침 등에 시달리다 18일 베이징 차오양구의 한 병원에 입원했으며 이곳에서 신종 AI 환자로 판정됐습니다. 이 여성은 현재 위중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당국은 환자의 가족 등 주변 인물 9명에 대해서도 역학 조사를 했지만 이상이 없는 상황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5월 28일 베이징시의 6살 어린이가 신종 AI 환자로 판명된 이후 추가 감염자가 나오지 않다가 약 두 달 만에 중국에서 신규 환자가 발생한 것입니다. 중국 위생 당국은 신종 AI가 다시 확산할 우려가 있다고 보고 감염 경로 조사에 착수하는 한편 환자가 머물던 지역에 대한 소독과 가족 등 주변 인물에 대한 의학적 감시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