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 ‘금거래 양성화’ 금 거래소 설립 논의

입력 2013.07.22 (11:5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와 새누리당은 박근혜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지하경제 양성화 일환으로 금 거래소 설립을 통한 금 거래 양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당정은 오늘 국회에서 회의를 열어 금 거래가 일부 부유층의 재산 은닉 수단이나 세금 탈루로 이어지고 있어 표준화된 금 거래를 위한 거래소가 필요하다고 의견을 모았습니다.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는 음성적 금 거래로 인해 연간 3천억원의 부가가치세가 탈루되고 금 시장 전체의 효율성과 신뢰성이 떨어지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습니다.

신제윤 금융위원장은 금융위를 비롯한 정부 부처가 협업해 금 거래 양성화 방안을 논의 중이라며 국회가 금 거래소 활성화를 위해 세법 개정 등 입법 활동에 노력해달라고 말했습니다.

당정은 금 거래소의 시장 정착을 위한 제도적 여건 마련 방안과 거래소 설립 후 음성 거래에 대한 조치에 대해 논의를 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당정, ‘금거래 양성화’ 금 거래소 설립 논의
    • 입력 2013-07-22 11:50:24
    정치
정부와 새누리당은 박근혜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지하경제 양성화 일환으로 금 거래소 설립을 통한 금 거래 양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당정은 오늘 국회에서 회의를 열어 금 거래가 일부 부유층의 재산 은닉 수단이나 세금 탈루로 이어지고 있어 표준화된 금 거래를 위한 거래소가 필요하다고 의견을 모았습니다.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는 음성적 금 거래로 인해 연간 3천억원의 부가가치세가 탈루되고 금 시장 전체의 효율성과 신뢰성이 떨어지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습니다. 신제윤 금융위원장은 금융위를 비롯한 정부 부처가 협업해 금 거래 양성화 방안을 논의 중이라며 국회가 금 거래소 활성화를 위해 세법 개정 등 입법 활동에 노력해달라고 말했습니다. 당정은 금 거래소의 시장 정착을 위한 제도적 여건 마련 방안과 거래소 설립 후 음성 거래에 대한 조치에 대해 논의를 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