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소비시장 강자’ 중·노년층을 잡아라!
입력 2013.07.22 (12:40)
수정 2013.07.22 (1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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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경기침체를 겪고 있는 유럽에선 중.노년층 고객을 잡기 위한 변화의 바람이 거셉니다.
이들이 소비시장의 최대 강자로 떠올랐기 때문입니다.
박상용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광고사진 촬영이 한창인 파리시내 한 스튜디오.
20대 젊은 모델들을 제치고 예순 살이 넘은 할머니가 잡지 표지모델로 뽑혔습니다.
중.노년층 대상 광고가 급증하면서 나이 든 모델의 수요도 늘고 있습니다.
<녹취> 그리말(모델 에이전시) : (노년층 모델들은) 꾸미지 않은 우아함과 사치스럽지 않은 간결함이 있습니다."
중.노년층만을 위한 아웃도어 의류, 이 홈쇼핑 사이트에는 50세 이상을 위한 코너가 따로 생겼습니다.
베이비붐 세대들이 인터넷에도 익숙해 과거의 노년층 소비패턴과는 다르게 IT 분야의 소비도 계속 늘 것이란 전망입니다.
<녹취> 아리보(노년층 마케팅 전문 컨설팅 회사) : "노년층에 괌심을 갖고 그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대형 브랜드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없었던 현상입니다."
프랑스에서 50살 이상의 개인 수입은 그 이하 연령층보다 25% 이상이 많습니다.
결국 이 세대들의 소비가 최근 급증하면서 2015년에는 전체 소비의 60%를 넘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경제난을 겪고 있는 유럽에서 중.노년층은 연금이라는 고정수입이 있는 상위 소비계층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파리에서 KBS 뉴스 박상용입니다.
경기침체를 겪고 있는 유럽에선 중.노년층 고객을 잡기 위한 변화의 바람이 거셉니다.
이들이 소비시장의 최대 강자로 떠올랐기 때문입니다.
박상용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광고사진 촬영이 한창인 파리시내 한 스튜디오.
20대 젊은 모델들을 제치고 예순 살이 넘은 할머니가 잡지 표지모델로 뽑혔습니다.
중.노년층 대상 광고가 급증하면서 나이 든 모델의 수요도 늘고 있습니다.
<녹취> 그리말(모델 에이전시) : (노년층 모델들은) 꾸미지 않은 우아함과 사치스럽지 않은 간결함이 있습니다."
중.노년층만을 위한 아웃도어 의류, 이 홈쇼핑 사이트에는 50세 이상을 위한 코너가 따로 생겼습니다.
베이비붐 세대들이 인터넷에도 익숙해 과거의 노년층 소비패턴과는 다르게 IT 분야의 소비도 계속 늘 것이란 전망입니다.
<녹취> 아리보(노년층 마케팅 전문 컨설팅 회사) : "노년층에 괌심을 갖고 그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대형 브랜드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없었던 현상입니다."
프랑스에서 50살 이상의 개인 수입은 그 이하 연령층보다 25% 이상이 많습니다.
결국 이 세대들의 소비가 최근 급증하면서 2015년에는 전체 소비의 60%를 넘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경제난을 겪고 있는 유럽에서 중.노년층은 연금이라는 고정수입이 있는 상위 소비계층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파리에서 KBS 뉴스 박상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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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럽, ‘소비시장 강자’ 중·노년층을 잡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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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07-22 12:41:15
- 수정2013-07-22 17:31:18
<앵커 멘트>
경기침체를 겪고 있는 유럽에선 중.노년층 고객을 잡기 위한 변화의 바람이 거셉니다.
이들이 소비시장의 최대 강자로 떠올랐기 때문입니다.
박상용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광고사진 촬영이 한창인 파리시내 한 스튜디오.
20대 젊은 모델들을 제치고 예순 살이 넘은 할머니가 잡지 표지모델로 뽑혔습니다.
중.노년층 대상 광고가 급증하면서 나이 든 모델의 수요도 늘고 있습니다.
<녹취> 그리말(모델 에이전시) : (노년층 모델들은) 꾸미지 않은 우아함과 사치스럽지 않은 간결함이 있습니다."
중.노년층만을 위한 아웃도어 의류, 이 홈쇼핑 사이트에는 50세 이상을 위한 코너가 따로 생겼습니다.
베이비붐 세대들이 인터넷에도 익숙해 과거의 노년층 소비패턴과는 다르게 IT 분야의 소비도 계속 늘 것이란 전망입니다.
<녹취> 아리보(노년층 마케팅 전문 컨설팅 회사) : "노년층에 괌심을 갖고 그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대형 브랜드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없었던 현상입니다."
프랑스에서 50살 이상의 개인 수입은 그 이하 연령층보다 25% 이상이 많습니다.
결국 이 세대들의 소비가 최근 급증하면서 2015년에는 전체 소비의 60%를 넘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경제난을 겪고 있는 유럽에서 중.노년층은 연금이라는 고정수입이 있는 상위 소비계층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파리에서 KBS 뉴스 박상용입니다.
경기침체를 겪고 있는 유럽에선 중.노년층 고객을 잡기 위한 변화의 바람이 거셉니다.
이들이 소비시장의 최대 강자로 떠올랐기 때문입니다.
박상용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광고사진 촬영이 한창인 파리시내 한 스튜디오.
20대 젊은 모델들을 제치고 예순 살이 넘은 할머니가 잡지 표지모델로 뽑혔습니다.
중.노년층 대상 광고가 급증하면서 나이 든 모델의 수요도 늘고 있습니다.
<녹취> 그리말(모델 에이전시) : (노년층 모델들은) 꾸미지 않은 우아함과 사치스럽지 않은 간결함이 있습니다."
중.노년층만을 위한 아웃도어 의류, 이 홈쇼핑 사이트에는 50세 이상을 위한 코너가 따로 생겼습니다.
베이비붐 세대들이 인터넷에도 익숙해 과거의 노년층 소비패턴과는 다르게 IT 분야의 소비도 계속 늘 것이란 전망입니다.
<녹취> 아리보(노년층 마케팅 전문 컨설팅 회사) : "노년층에 괌심을 갖고 그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대형 브랜드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없었던 현상입니다."
프랑스에서 50살 이상의 개인 수입은 그 이하 연령층보다 25% 이상이 많습니다.
결국 이 세대들의 소비가 최근 급증하면서 2015년에는 전체 소비의 60%를 넘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경제난을 겪고 있는 유럽에서 중.노년층은 연금이라는 고정수입이 있는 상위 소비계층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파리에서 KBS 뉴스 박상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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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상용 기자 sangyong@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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