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대형마트에 공급가 환원 방침
입력 2013.08.08 (13:29)
수정 2013.08.08 (1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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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인상에 나섰던 매일유업이 뒤로 물러섰다.
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매일유업은 우유 가격을 동결한 대형마트 등에 대해 공급가를 환원 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사실상 인상 철회다.
매일은 이날부터 흰 우유 가격을 10.6%, 전체 유제품 가격을 9.0% 올릴 계획이었다.
그러나 대형마트들이 눈치보기 끝에 판매가격을 인상하지 않기로 결정하자 상황이 급변했다.
먼저 하나로마트가 매일유업 전제품을 기존 가격에 판매하자, 이마트가 흰우유 등 주력 5개 제품 가격을 이전 가격에 판매키로 했다.
롯데마트와 홈플러스도 주력 품목 가격을 환원키로 결정했다.
매일유업은 판매가격을 올리지 않은 업체에 대해서는 공급가를 이전 수준으로 유지하기로 해 사실상 인상안을 거뒀다.
이미 인상하기로 방침을 정한 유통업체에 대해서는 인상된 공급가를 적용할 계획이다.
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매일유업은 우유 가격을 동결한 대형마트 등에 대해 공급가를 환원 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사실상 인상 철회다.
매일은 이날부터 흰 우유 가격을 10.6%, 전체 유제품 가격을 9.0% 올릴 계획이었다.
그러나 대형마트들이 눈치보기 끝에 판매가격을 인상하지 않기로 결정하자 상황이 급변했다.
먼저 하나로마트가 매일유업 전제품을 기존 가격에 판매하자, 이마트가 흰우유 등 주력 5개 제품 가격을 이전 가격에 판매키로 했다.
롯데마트와 홈플러스도 주력 품목 가격을 환원키로 결정했다.
매일유업은 판매가격을 올리지 않은 업체에 대해서는 공급가를 이전 수준으로 유지하기로 해 사실상 인상안을 거뒀다.
이미 인상하기로 방침을 정한 유통업체에 대해서는 인상된 공급가를 적용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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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일유업, 대형마트에 공급가 환원 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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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08-08 13:29:08
- 수정2013-08-08 14:48:02
가격인상에 나섰던 매일유업이 뒤로 물러섰다.
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매일유업은 우유 가격을 동결한 대형마트 등에 대해 공급가를 환원 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사실상 인상 철회다.
매일은 이날부터 흰 우유 가격을 10.6%, 전체 유제품 가격을 9.0% 올릴 계획이었다.
그러나 대형마트들이 눈치보기 끝에 판매가격을 인상하지 않기로 결정하자 상황이 급변했다.
먼저 하나로마트가 매일유업 전제품을 기존 가격에 판매하자, 이마트가 흰우유 등 주력 5개 제품 가격을 이전 가격에 판매키로 했다.
롯데마트와 홈플러스도 주력 품목 가격을 환원키로 결정했다.
매일유업은 판매가격을 올리지 않은 업체에 대해서는 공급가를 이전 수준으로 유지하기로 해 사실상 인상안을 거뒀다.
이미 인상하기로 방침을 정한 유통업체에 대해서는 인상된 공급가를 적용할 계획이다.
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매일유업은 우유 가격을 동결한 대형마트 등에 대해 공급가를 환원 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사실상 인상 철회다.
매일은 이날부터 흰 우유 가격을 10.6%, 전체 유제품 가격을 9.0% 올릴 계획이었다.
그러나 대형마트들이 눈치보기 끝에 판매가격을 인상하지 않기로 결정하자 상황이 급변했다.
먼저 하나로마트가 매일유업 전제품을 기존 가격에 판매하자, 이마트가 흰우유 등 주력 5개 제품 가격을 이전 가격에 판매키로 했다.
롯데마트와 홈플러스도 주력 품목 가격을 환원키로 결정했다.
매일유업은 판매가격을 올리지 않은 업체에 대해서는 공급가를 이전 수준으로 유지하기로 해 사실상 인상안을 거뒀다.
이미 인상하기로 방침을 정한 유통업체에 대해서는 인상된 공급가를 적용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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