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많이 쓸수록 불행 더 느껴”

입력 2013.08.16 (00:0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 페이스북을 많이 쓰는 사람일수록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더 불행하다고 느낀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미시간대 신경과학 연구팀이 페이스북 이용자를 대상으로 2주간 감정변화를 추적한 결과 페이스북에 더 많은 시간을 쓸수록 행복감이 감소했다고 영국 스카이뉴스가 보도했습니다.

반면, 친구와 전화로 대화하거나 직접 만나 교제한 사람은 행복감이 크게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연구를 이끈 에단 크로스 교수는 페이스북은 사회적 연결이라는 인간의 기본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기능이 있지만 웰빙 측면에서는 이용자에게 역효과를 초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페이스북 많이 쓸수록 불행 더 느껴”
    • 입력 2013-08-16 00:05:23
    국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 페이스북을 많이 쓰는 사람일수록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더 불행하다고 느낀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미시간대 신경과학 연구팀이 페이스북 이용자를 대상으로 2주간 감정변화를 추적한 결과 페이스북에 더 많은 시간을 쓸수록 행복감이 감소했다고 영국 스카이뉴스가 보도했습니다. 반면, 친구와 전화로 대화하거나 직접 만나 교제한 사람은 행복감이 크게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연구를 이끈 에단 크로스 교수는 페이스북은 사회적 연결이라는 인간의 기본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기능이 있지만 웰빙 측면에서는 이용자에게 역효과를 초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