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아랍 6개국과 ‘각료급 전략협의’ 합의

입력 2013.08.25 (11:3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 정부가 아라비아 반도 6개국으로 구성된 걸프협력이사회와 각료급 전략 협의를 조기에 개최하기로 합의했다고 일본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중동 순방에 나선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어젯밤 걸프협력이사회 의장국인 바레인의 셰이크 칼리파 총리와 정상 회담을 열고 이 같은 합의를 담은 공동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각료급 전략협의에서는 에너지와 안전보장, 의료, 투자, 교육 등 폭넓은 분야가 의제로 논의되며, 일본에서는 외무, 경제산업 담당 각료가 참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본은 이번 전략 협의를 통해 원유 수입의 70% 이상을 의존하고 있는 걸프협력이사회 회원국들과 해상교통로 안전확보 등에서 협력을 강화해 자원을 안정적으로 확보한다는 목표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일본, 아랍 6개국과 ‘각료급 전략협의’ 합의
    • 입력 2013-08-25 11:32:24
    국제
일본 정부가 아라비아 반도 6개국으로 구성된 걸프협력이사회와 각료급 전략 협의를 조기에 개최하기로 합의했다고 일본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중동 순방에 나선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어젯밤 걸프협력이사회 의장국인 바레인의 셰이크 칼리파 총리와 정상 회담을 열고 이 같은 합의를 담은 공동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각료급 전략협의에서는 에너지와 안전보장, 의료, 투자, 교육 등 폭넓은 분야가 의제로 논의되며, 일본에서는 외무, 경제산업 담당 각료가 참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본은 이번 전략 협의를 통해 원유 수입의 70% 이상을 의존하고 있는 걸프협력이사회 회원국들과 해상교통로 안전확보 등에서 협력을 강화해 자원을 안정적으로 확보한다는 목표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