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화학무기 공격 놓고 정부·반군 진실 공방

입력 2013.08.25 (11:3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시리아 다마스쿠스 인근에서 현지시간으로 지난 21일 발생한 화학무기 참사로 서방이 군사개입을 고려 중인 가운데, 이번 공격이 누구의 소행인지를 두고 시리아 정부와 반군이 진실 공방을 벌이고 있다고 AP통신 등 외신들이 전했습니다.

오므란 알 조흐비 시리아 공보장관은 범아랍권 위성방송 알 마야딘TV에 출연해 어떠한 형태의 화학무기도 사용한 적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조흐비 장관은 구체적 언급 없이 이번 공격이 반군 측 소행이라는 증거를 가지고 있다며, 로켓이 반군 쪽에서 발사돼 민간인이 있는 곳에 떨어졌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미국이 군사개입을 검토중인 것에 대해 시리아를 공격하는 일은 중동 지역 전체를 태우는 불덩이가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이에 대해 시리아 반군은 정부의 주장을 반박하면서 서방과 아랍권의 조속한 개입을 촉구했습니다.

시리아 반군 연합체인 시리아국민연합은 국제사회는 아사드 정권만이 화학무기를 생산·비축하고 사용할 수 있는 수단을 가졌음을 잘 알고 있다며, 국제사회가 말을 행동으로 옮겨주길 바란다고 호소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시리아 화학무기 공격 놓고 정부·반군 진실 공방
    • 입력 2013-08-25 11:32:24
    국제
시리아 다마스쿠스 인근에서 현지시간으로 지난 21일 발생한 화학무기 참사로 서방이 군사개입을 고려 중인 가운데, 이번 공격이 누구의 소행인지를 두고 시리아 정부와 반군이 진실 공방을 벌이고 있다고 AP통신 등 외신들이 전했습니다. 오므란 알 조흐비 시리아 공보장관은 범아랍권 위성방송 알 마야딘TV에 출연해 어떠한 형태의 화학무기도 사용한 적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조흐비 장관은 구체적 언급 없이 이번 공격이 반군 측 소행이라는 증거를 가지고 있다며, 로켓이 반군 쪽에서 발사돼 민간인이 있는 곳에 떨어졌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미국이 군사개입을 검토중인 것에 대해 시리아를 공격하는 일은 중동 지역 전체를 태우는 불덩이가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이에 대해 시리아 반군은 정부의 주장을 반박하면서 서방과 아랍권의 조속한 개입을 촉구했습니다. 시리아 반군 연합체인 시리아국민연합은 국제사회는 아사드 정권만이 화학무기를 생산·비축하고 사용할 수 있는 수단을 가졌음을 잘 알고 있다며, 국제사회가 말을 행동으로 옮겨주길 바란다고 호소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