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행부, 지자체 행사.축제 회계정보 공개

입력 2013.08.25 (15:0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달부터 전국 지방자치단체가 실시하는 행사와 축제의 회계정보가 지역주민에게 공개됩니다.

안전행정부는 다음 달부터 전국 244개 지방자치단체별로 지방 행사나 축제를 위해 쓴 직간접 비용을 홈페이지를 통해 모두 공개하도록 했다고 밝혔습니다.

직간접 비용에는 참여자의 인건비나 연예인 초청비용, 언론홍보와 광고료, 시설 임차비 그리고 행사운영비 등이 포함됩니다.

또 지자체들은 행사나 축제 전체를 보여주는 총괄표와 사업개요, 예산액과 집행액 등도 공개해야 합니다.

공개대상인 행사나 축제는 예산집행액을 기준으로 광역단체는 1억 원, 기초단체는 5천만 원 이상의 사업으로 전국적으로 모두 천400여 건에 이를 것으로 보입니다.

안행부는 내년부터 광역단체는 5천만 원, 기초단체는 천만 원 이상의 사업으로 공개 범위를 확대하고 공개항목도 올해 7개에서 내년부터는 17개로 늘릴 계획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안행부, 지자체 행사.축제 회계정보 공개
    • 입력 2013-08-25 15:08:21
    사회
다음 달부터 전국 지방자치단체가 실시하는 행사와 축제의 회계정보가 지역주민에게 공개됩니다. 안전행정부는 다음 달부터 전국 244개 지방자치단체별로 지방 행사나 축제를 위해 쓴 직간접 비용을 홈페이지를 통해 모두 공개하도록 했다고 밝혔습니다. 직간접 비용에는 참여자의 인건비나 연예인 초청비용, 언론홍보와 광고료, 시설 임차비 그리고 행사운영비 등이 포함됩니다. 또 지자체들은 행사나 축제 전체를 보여주는 총괄표와 사업개요, 예산액과 집행액 등도 공개해야 합니다. 공개대상인 행사나 축제는 예산집행액을 기준으로 광역단체는 1억 원, 기초단체는 5천만 원 이상의 사업으로 전국적으로 모두 천400여 건에 이를 것으로 보입니다. 안행부는 내년부터 광역단체는 5천만 원, 기초단체는 천만 원 이상의 사업으로 공개 범위를 확대하고 공개항목도 올해 7개에서 내년부터는 17개로 늘릴 계획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