힌두교 백과사전, 25년 만에 미국에서 완성

입력 2013.08.25 (15:0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세계 3대 종교인 힌두교와 관련된 내용을 담은 백과사전이 25년의 학술 작업을 마치고 완간돼 현지시간으로 내일 미국에서 공개된다고 미국 AP통신이 보도했습니다.

11권으로 된 이 영문판 백과사전은 힌두교와 수행법에 관한 약 7천 개 항목의 글과 함께, 인도의 역사와 언어, 미술과 음악, 춤, 건축, 의약, 여성 문제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백과사전의 부편집장을 맡은 할 프렌치 사우스캐롤라이나대 명예교수는 힌두교뿐 아니라 남아시아 전통 전체에 대한 사실상의 첫 백과사전이라며, 동양과 서양의 학문을 결합한 연구의 이정표라고 소개했습니다.

백과사전의 첫 인쇄본 3천 질은 세계 각지의 도서관과 종교기관, 인도 문화 연구자들에게 배포될 예정입니다.

올해 발행된 퓨리서치센터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힌두교는 신자 수가 10억 명으로 기독교와 이슬람교에 이어 세계에서 세 번째로 신자가 많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힌두교 백과사전, 25년 만에 미국에서 완성
    • 입력 2013-08-25 15:08:21
    국제
세계 3대 종교인 힌두교와 관련된 내용을 담은 백과사전이 25년의 학술 작업을 마치고 완간돼 현지시간으로 내일 미국에서 공개된다고 미국 AP통신이 보도했습니다. 11권으로 된 이 영문판 백과사전은 힌두교와 수행법에 관한 약 7천 개 항목의 글과 함께, 인도의 역사와 언어, 미술과 음악, 춤, 건축, 의약, 여성 문제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백과사전의 부편집장을 맡은 할 프렌치 사우스캐롤라이나대 명예교수는 힌두교뿐 아니라 남아시아 전통 전체에 대한 사실상의 첫 백과사전이라며, 동양과 서양의 학문을 결합한 연구의 이정표라고 소개했습니다. 백과사전의 첫 인쇄본 3천 질은 세계 각지의 도서관과 종교기관, 인도 문화 연구자들에게 배포될 예정입니다. 올해 발행된 퓨리서치센터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힌두교는 신자 수가 10억 명으로 기독교와 이슬람교에 이어 세계에서 세 번째로 신자가 많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