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청, 차기전투기 후보기종 종합평가 돌입

입력 2013.09.01 (15:3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방위사업청이 차기 전투기 후보기종들에 대한 최종 종합평가 단계에 들어갑니다.

방사청은 내일부터 일주일간 종합평가를 실시할 예정이며 이번달 중순 방위사업추진위원회를 열어 기종선정 안건을 최종 상정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방사청은 비용, 능력, 운용 적합성 등을 평가한 뒤 순위를 매길 예정입니다.

F-35A와 유로파이터도 종합평가 대상이지만 총사업비를 초과해 방사청은 F-15SE를 단독 상정할 방침입니다.

그러나 군 일각에서는 F-15SE의 점수가 다른 기종들과 심한 격차를 보일 경우 사업 재검토 등 의외의 결과가 나올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방사청, 차기전투기 후보기종 종합평가 돌입
    • 입력 2013-09-01 15:37:23
    정치
방위사업청이 차기 전투기 후보기종들에 대한 최종 종합평가 단계에 들어갑니다. 방사청은 내일부터 일주일간 종합평가를 실시할 예정이며 이번달 중순 방위사업추진위원회를 열어 기종선정 안건을 최종 상정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방사청은 비용, 능력, 운용 적합성 등을 평가한 뒤 순위를 매길 예정입니다. F-35A와 유로파이터도 종합평가 대상이지만 총사업비를 초과해 방사청은 F-15SE를 단독 상정할 방침입니다. 그러나 군 일각에서는 F-15SE의 점수가 다른 기종들과 심한 격차를 보일 경우 사업 재검토 등 의외의 결과가 나올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