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두환 비자금 은닉’ 전재용 씨 18시간 조사 뒤 귀가

입력 2013.09.04 (06:1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두환 전 대통령 비자금 은닉 혐의 등으로 어제 검찰에 소환된 차남 재용 씨가 18시간이 넘는 강도높은 조사 끝에 오늘 새벽 1시 40분쯤 귀가했습니다.

전재용씨는 전두환 전 대통령의 추징금을 자진납부할 뜻이 없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조만간 입장을 정리해서 말씀드리겠다고 대답했습니다.

전 씨는 취재진을 향해 여러가지로 심려를 끼쳐드려 거듭 사과 말씀 드린다면서 죄송하다고 말했습니다.

검찰 조사 과정에서 재용 씨는 자신의 재산 중 일부를 추징금으로 자진 납부할 의사를 내비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검찰은 전 씨를 상대로 외삼촌 이창석 씨로부터 경기도 오산땅 49만 제곱미터를 불법으로 증여받는 과정에서 법인세 59억 원을 포탈한 혐의 등을 추궁했습니다.

검찰은 또 재용 씨가 100억 원에 육박하는 차명 주식을 제3자를 내세워 운용하는 과정에서 전 전 대통령의 돈이 들어갔는지 여부를 캐물었습니다.

재용 씨의 부인 박상아 씨가 10년 전 산 미국에 구입한 고급주택에 전 전 대통령의 비자금이 유입됐는지도 검찰 수사 대상입니다.

검찰은 조만간 전두환 전 대통령의 장남 재국 씨도 소환 조사할 예정이어서 전 씨 일가가 추징금을 스스로 납부할 지 여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전두환 비자금 은닉’ 전재용 씨 18시간 조사 뒤 귀가
    • 입력 2013-09-04 06:15:17
    사회
전두환 전 대통령 비자금 은닉 혐의 등으로 어제 검찰에 소환된 차남 재용 씨가 18시간이 넘는 강도높은 조사 끝에 오늘 새벽 1시 40분쯤 귀가했습니다. 전재용씨는 전두환 전 대통령의 추징금을 자진납부할 뜻이 없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조만간 입장을 정리해서 말씀드리겠다고 대답했습니다. 전 씨는 취재진을 향해 여러가지로 심려를 끼쳐드려 거듭 사과 말씀 드린다면서 죄송하다고 말했습니다. 검찰 조사 과정에서 재용 씨는 자신의 재산 중 일부를 추징금으로 자진 납부할 의사를 내비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검찰은 전 씨를 상대로 외삼촌 이창석 씨로부터 경기도 오산땅 49만 제곱미터를 불법으로 증여받는 과정에서 법인세 59억 원을 포탈한 혐의 등을 추궁했습니다. 검찰은 또 재용 씨가 100억 원에 육박하는 차명 주식을 제3자를 내세워 운용하는 과정에서 전 전 대통령의 돈이 들어갔는지 여부를 캐물었습니다. 재용 씨의 부인 박상아 씨가 10년 전 산 미국에 구입한 고급주택에 전 전 대통령의 비자금이 유입됐는지도 검찰 수사 대상입니다. 검찰은 조만간 전두환 전 대통령의 장남 재국 씨도 소환 조사할 예정이어서 전 씨 일가가 추징금을 스스로 납부할 지 여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