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 연방의장 “美-러 의원 만나 시리아 사태 해결하자”

입력 2013.09.04 (07:13) 수정 2013.09.04 (07:4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발렌티나 마트비옌코 러시아 연방회의 의장은 러시아와 미국 의원들이 이른 시일 안에 만나 시리아 사태의 평화적 해결 방안을 논의하자고 제안했습니다.

러시아 리아 노보스티 통신은 마트비옌코 의장이 해리 리드 미 민주당 상원 원내대표에게 미-러 양국 의회 의원들의 만남을 추진하자는 내용의 호소문을 보냈다고 전했습니다.

마트비옌코 의장은 호소문을 통해 시리아 사태 해결을 위해 외교적 수단들이 모두 사용된 것은 아니라고 지적하면서, 공동의 노력으로 늦기 전에 치명적 행보를 막자고 촉구했습니다.

리드 대표에게는 시리아의 극적인 상황이 전면적인 지역 재앙으로 확대되지 않도록 가능한 모든 일을 하자고 말했습니다.

마트비옌코 의장은 또, "유엔 안전보장이사회를 우회해 내전에 휩싸인 시리아에 무력을 사용하는 것은 국제법의 심각한 위반이 될 것이며 중동의 극단적이고 과격한 세력들을 도와주는 꼴이 될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마트비옌코 의장을 비롯한 러시아 의원들은 곧 워싱턴을 방문해 미국 연방 상·하원 의원들을 상대로 시리아에 대한 미국의 군사공격 계획을 포기하라고 설득할 계획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러 연방의장 “美-러 의원 만나 시리아 사태 해결하자”
    • 입력 2013-09-04 07:13:11
    • 수정2013-09-04 07:40:51
    국제
발렌티나 마트비옌코 러시아 연방회의 의장은 러시아와 미국 의원들이 이른 시일 안에 만나 시리아 사태의 평화적 해결 방안을 논의하자고 제안했습니다. 러시아 리아 노보스티 통신은 마트비옌코 의장이 해리 리드 미 민주당 상원 원내대표에게 미-러 양국 의회 의원들의 만남을 추진하자는 내용의 호소문을 보냈다고 전했습니다. 마트비옌코 의장은 호소문을 통해 시리아 사태 해결을 위해 외교적 수단들이 모두 사용된 것은 아니라고 지적하면서, 공동의 노력으로 늦기 전에 치명적 행보를 막자고 촉구했습니다. 리드 대표에게는 시리아의 극적인 상황이 전면적인 지역 재앙으로 확대되지 않도록 가능한 모든 일을 하자고 말했습니다. 마트비옌코 의장은 또, "유엔 안전보장이사회를 우회해 내전에 휩싸인 시리아에 무력을 사용하는 것은 국제법의 심각한 위반이 될 것이며 중동의 극단적이고 과격한 세력들을 도와주는 꼴이 될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마트비옌코 의장을 비롯한 러시아 의원들은 곧 워싱턴을 방문해 미국 연방 상·하원 의원들을 상대로 시리아에 대한 미국의 군사공격 계획을 포기하라고 설득할 계획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