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 축구, 1.5군으로 홍명보호 상대

입력 2013.09.04 (16:1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 축구대표팀이 첫승 상대로 벼르는 아이티가 1.5군을 이끌고 온다.

대한축구협회는 6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리는 한국과의 평가전에 출전할 아이티 대표팀의 명단을 통보받아 4일 발표했다.

아이티 선수 19명 가운데 북중미 최대 축구 축제인 2013 골드컵 대회에서 뛴 정예 멤버는 13명이다.

아이티는 이 대회 조별리그에서 온두라스, 트리니다드토바고, 엘살바도르와 한 조를 구성해 1승 2패 최하위로 탈락했다.

한국과의 평가전에 나서는 선수들 가운데 이 3경기에 모두 출전한 선수는 이브 데스마렛, 피터슨 조지프, 제프 루이스, 메착 제롬 등 4명에 불과하다.

자국 리그가 척박한 탓에 16명이 해외 리그에서 뛰고 있으며 이중 가장 많은 4명이 프랑스 클럽 소속이다.

그러나 1부 리그인 리그앙에서 뛰는 선수는 골키퍼인 조니 플라시데(랭스) 1명뿐이며 나머지는 리그되(2부 리그) 선수다.

다른 해외파들도 벨기에, 폴란드, 루마니아 등 주로 유럽 축구의 변방 리그에서 뛴다. 방글라데시와 말레이시아 리거도 1명씩 있다.

골드컵에서는 8강 진출에 실패했지만 앞서 열린 이탈리아와의 평가전에서 2-2 무승부를 기록하고 스페인과는 1-2 한 골차로 패하는 등 선전했다.

대표팀이 주의해야 할 선수는 리그되 르망 소속의 공격수 장 외드 모리스다.

모리스는 골드컵 트리니다드토바고와의 경기에서 홀로 2골을 넣어 팀에 유일한 승리를 안겼다.

A매치 15경기에서 11골을 기록하는 등 높은 골 결정력을 자랑한다.

홍명보 감독이 부임한 뒤 4경기 동안 한 차례도 승리하지 못한 대표팀이 1.5군을 이끌고 온 '약체' 아이티를 상대로 손쉽게 '첫승' 신고를 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 아이티 대표팀 명단

▲ 포워드 = 케르벤스 벨포트(르망·프랑스), 소니 노르데(셰이크 러셀·방글라데시), 장 외드 모리스(르망·프랑스), 리오넬 생 프뤼(펠다 유나이티드·말레이시아)

▲ 미드필더 = 제프 루이스(낭시·프랑스), 모누마 콘스탄트(레이싱 아이티언·아이티), 피터슨 조지프(캔자스 시티·미국), 소니 무스티바(페트로룰 플로이쉐티·루마니아), 이브 데스마렛(벨레넨세스·포르투갈), 암브로이스 개리(투비제·벨기에), 헤롤드 찰스(템피트·아이티), 파스칼 밀리엔(슬라이고 로버스·아일랜드)

▲ 수비수 = 메착 제롬(캔자스 시티·미국), 장 로베르트 장(발렌시아·아이티), 장 자크 피에르(카엥·프랑스), 케빈 라프랑스(바니크 모스트·체코), 와일드 도널드 궤리에(위슬라 크라코프·폴란드)

▲ 골키퍼 = 페넬롱 가바드(세인트 레오나드·캐나다), 조니 플라시데(랭스·프랑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아이티 축구, 1.5군으로 홍명보호 상대
    • 입력 2013-09-04 16:16:49
    연합뉴스
한국 축구대표팀이 첫승 상대로 벼르는 아이티가 1.5군을 이끌고 온다. 대한축구협회는 6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리는 한국과의 평가전에 출전할 아이티 대표팀의 명단을 통보받아 4일 발표했다. 아이티 선수 19명 가운데 북중미 최대 축구 축제인 2013 골드컵 대회에서 뛴 정예 멤버는 13명이다. 아이티는 이 대회 조별리그에서 온두라스, 트리니다드토바고, 엘살바도르와 한 조를 구성해 1승 2패 최하위로 탈락했다. 한국과의 평가전에 나서는 선수들 가운데 이 3경기에 모두 출전한 선수는 이브 데스마렛, 피터슨 조지프, 제프 루이스, 메착 제롬 등 4명에 불과하다. 자국 리그가 척박한 탓에 16명이 해외 리그에서 뛰고 있으며 이중 가장 많은 4명이 프랑스 클럽 소속이다. 그러나 1부 리그인 리그앙에서 뛰는 선수는 골키퍼인 조니 플라시데(랭스) 1명뿐이며 나머지는 리그되(2부 리그) 선수다. 다른 해외파들도 벨기에, 폴란드, 루마니아 등 주로 유럽 축구의 변방 리그에서 뛴다. 방글라데시와 말레이시아 리거도 1명씩 있다. 골드컵에서는 8강 진출에 실패했지만 앞서 열린 이탈리아와의 평가전에서 2-2 무승부를 기록하고 스페인과는 1-2 한 골차로 패하는 등 선전했다. 대표팀이 주의해야 할 선수는 리그되 르망 소속의 공격수 장 외드 모리스다. 모리스는 골드컵 트리니다드토바고와의 경기에서 홀로 2골을 넣어 팀에 유일한 승리를 안겼다. A매치 15경기에서 11골을 기록하는 등 높은 골 결정력을 자랑한다. 홍명보 감독이 부임한 뒤 4경기 동안 한 차례도 승리하지 못한 대표팀이 1.5군을 이끌고 온 '약체' 아이티를 상대로 손쉽게 '첫승' 신고를 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 아이티 대표팀 명단 ▲ 포워드 = 케르벤스 벨포트(르망·프랑스), 소니 노르데(셰이크 러셀·방글라데시), 장 외드 모리스(르망·프랑스), 리오넬 생 프뤼(펠다 유나이티드·말레이시아) ▲ 미드필더 = 제프 루이스(낭시·프랑스), 모누마 콘스탄트(레이싱 아이티언·아이티), 피터슨 조지프(캔자스 시티·미국), 소니 무스티바(페트로룰 플로이쉐티·루마니아), 이브 데스마렛(벨레넨세스·포르투갈), 암브로이스 개리(투비제·벨기에), 헤롤드 찰스(템피트·아이티), 파스칼 밀리엔(슬라이고 로버스·아일랜드) ▲ 수비수 = 메착 제롬(캔자스 시티·미국), 장 로베르트 장(발렌시아·아이티), 장 자크 피에르(카엥·프랑스), 케빈 라프랑스(바니크 모스트·체코), 와일드 도널드 궤리에(위슬라 크라코프·폴란드) ▲ 골키퍼 = 페넬롱 가바드(세인트 레오나드·캐나다), 조니 플라시데(랭스·프랑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