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진보당 “강제 구인 위해 폭력 행사…유신 부활”

입력 2013.09.05 (15:4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통합진보당은 이석기 의원 체포 동의안이 국회에서 가결되자 국정원이 이 의원의 자진 출석 의사도 무시하고 강제 구인을 하기 위해 의원실에 난입했고, 이 과정에서 폭행이 있었다고 주장했습니다.

통합진보당 김재연 대변인은 오늘 국회 브리핑에서 변호인이 올 때까지만 기다려달라는 이석기 의원 측의 요청에도 불구하고, 국정원 직원들이 의원실 안으로 난입했고, 이 과정에서 국회의원과 보좌진 등에게 폭력을 행사했다고 말했습니다.

김재연 대변인은 유신 시대의 부활이 현실에서 어떤 모습으로 다가오는지 목격했다며, 국정원 해체와 민주 수호의 목소리를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통합진보당 “강제 구인 위해 폭력 행사…유신 부활”
    • 입력 2013-09-05 15:46:51
    정치
통합진보당은 이석기 의원 체포 동의안이 국회에서 가결되자 국정원이 이 의원의 자진 출석 의사도 무시하고 강제 구인을 하기 위해 의원실에 난입했고, 이 과정에서 폭행이 있었다고 주장했습니다. 통합진보당 김재연 대변인은 오늘 국회 브리핑에서 변호인이 올 때까지만 기다려달라는 이석기 의원 측의 요청에도 불구하고, 국정원 직원들이 의원실 안으로 난입했고, 이 과정에서 국회의원과 보좌진 등에게 폭력을 행사했다고 말했습니다. 김재연 대변인은 유신 시대의 부활이 현실에서 어떤 모습으로 다가오는지 목격했다며, 국정원 해체와 민주 수호의 목소리를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