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물 수입금지’ 韓결정에 日 “과학적 대응 바란다”

입력 2013.09.06 (15:5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이 일본 후쿠시마를 포함해 인근 8개 현의 수산물 수입을 전면 중단하기로 하자 일본이 불만을 드러냈습니다.

일본 정부 대변인인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은 오늘 기자회견에서 "오염수 문제에 관한 정보를 한국 정부에 제공하고 있다"며 "과학적인 근거에 기반을 두고 대응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어업계에서는 유감스럽다는 반응과 함께 일본 정부의 제대로 된 조치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기시 히로시 일본 전국어업협동조합연합회장은 "수출 측면에서 많은 걱정이 생기고 있다"며 "매우 유감이고 우려스럽다"고 언급했습니다.

또 모테기 도시미쓰 경제산업상과의 면담에서 "속도감 있게 대응해주길 바란다"며 정부가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요구했습니다.

한국 정부는 방사성 물질에 의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후쿠시마·이바라키·군마·미야기·이와테· 도치기·지바·아오모리 등 8개 현의 수산물을 9일부터 수입 금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수산물 수입금지’ 韓결정에 日 “과학적 대응 바란다”
    • 입력 2013-09-06 15:50:20
    국제
한국이 일본 후쿠시마를 포함해 인근 8개 현의 수산물 수입을 전면 중단하기로 하자 일본이 불만을 드러냈습니다. 일본 정부 대변인인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은 오늘 기자회견에서 "오염수 문제에 관한 정보를 한국 정부에 제공하고 있다"며 "과학적인 근거에 기반을 두고 대응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어업계에서는 유감스럽다는 반응과 함께 일본 정부의 제대로 된 조치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기시 히로시 일본 전국어업협동조합연합회장은 "수출 측면에서 많은 걱정이 생기고 있다"며 "매우 유감이고 우려스럽다"고 언급했습니다. 또 모테기 도시미쓰 경제산업상과의 면담에서 "속도감 있게 대응해주길 바란다"며 정부가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요구했습니다. 한국 정부는 방사성 물질에 의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후쿠시마·이바라키·군마·미야기·이와테· 도치기·지바·아오모리 등 8개 현의 수산물을 9일부터 수입 금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