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와 은행들이 자사를 사칭한 금융 사기에 속지 말라고 긴급 공지했습니다.
삼성카드는 대출신청 및 심사를 진행하면서 어떤 상황에서도 보증료 또는 수수료의 선입금을 요구하지 않는다며 이를 빌미로 입금을 요구하면 일단 사기를 의심하라고 밝혔습니다.
이밖에 외환은행과, 우리카드, 국민은행도 자사 카드 발급을 미끼로 한 사기나 홈페이지 상에서 계좌번호 등을 빼내는 사기가 늘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최근에는 은행연합회를 사칭해 보안 강화나 보안승급을 요구하는 문자를 발송한 후 가짜 사이트에 접속을 유도해 개인의 금융거래 정보를 입력하도록 요구하는 사례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삼성카드는 대출신청 및 심사를 진행하면서 어떤 상황에서도 보증료 또는 수수료의 선입금을 요구하지 않는다며 이를 빌미로 입금을 요구하면 일단 사기를 의심하라고 밝혔습니다.
이밖에 외환은행과, 우리카드, 국민은행도 자사 카드 발급을 미끼로 한 사기나 홈페이지 상에서 계좌번호 등을 빼내는 사기가 늘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최근에는 은행연합회를 사칭해 보안 강화나 보안승급을 요구하는 문자를 발송한 후 가짜 사이트에 접속을 유도해 개인의 금융거래 정보를 입력하도록 요구하는 사례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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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드사·은행 “자사 사칭 금융사기” 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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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09-13 09:47:52
카드사와 은행들이 자사를 사칭한 금융 사기에 속지 말라고 긴급 공지했습니다.
삼성카드는 대출신청 및 심사를 진행하면서 어떤 상황에서도 보증료 또는 수수료의 선입금을 요구하지 않는다며 이를 빌미로 입금을 요구하면 일단 사기를 의심하라고 밝혔습니다.
이밖에 외환은행과, 우리카드, 국민은행도 자사 카드 발급을 미끼로 한 사기나 홈페이지 상에서 계좌번호 등을 빼내는 사기가 늘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최근에는 은행연합회를 사칭해 보안 강화나 보안승급을 요구하는 문자를 발송한 후 가짜 사이트에 접속을 유도해 개인의 금융거래 정보를 입력하도록 요구하는 사례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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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형철 기자 ican@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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