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개성공단 재가동, 이산상봉은 남북관계의 결실”

입력 2013.09.16 (17:0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개성공단 재가동과 이산가족 상봉사업 등을 거론하며 "남북관계에서 모처럼 일련의 결실이 이룩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중앙통신은 오늘 논평을 통해 "조국통일을 무력행사나 전쟁의 방법이 아니라 대화와 협상 등 평화적 방법으로 이룩하자는 것이 조국통일에 관한 우리의 일관한 주장"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또 "남북 사이의 다방면적인 교류를 실시하는 문제 등 7개 조항으로 된 7.4 공동성명의 합의사항들이 꾸준히 이행됐어도 민족의 통일위업은 커다란 진전을 이룩했을 것"이라며 박정희 전 대통령 시절에 합의한 7.4 공동성명을 언급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북 “개성공단 재가동, 이산상봉은 남북관계의 결실”
    • 입력 2013-09-16 17:06:38
    정치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개성공단 재가동과 이산가족 상봉사업 등을 거론하며 "남북관계에서 모처럼 일련의 결실이 이룩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중앙통신은 오늘 논평을 통해 "조국통일을 무력행사나 전쟁의 방법이 아니라 대화와 협상 등 평화적 방법으로 이룩하자는 것이 조국통일에 관한 우리의 일관한 주장"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또 "남북 사이의 다방면적인 교류를 실시하는 문제 등 7개 조항으로 된 7.4 공동성명의 합의사항들이 꾸준히 이행됐어도 민족의 통일위업은 커다란 진전을 이룩했을 것"이라며 박정희 전 대통령 시절에 합의한 7.4 공동성명을 언급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