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골드뱅킹’ 인기 시들

입력 2013.10.16 (14:45) 수정 2013.10.16 (1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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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 관련 투자 상품인 '골드뱅킹'의 신규 가입자가 감소하는 등 인기가 시들해지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의 금 실물매입 계좌 '골드리슈(Gold Riche)'의 경우 지난달 신규 가입자가 833명으로 올해 초에 비해 3분의 1로 급감했습니다.

우리은행의 '우리골드투자' 상품 가입자도 올해 초 매월 200~300명씩 증가했으나 최근에는 100명 안팎으로 증가 폭이 불었습니다.

이는 최근 금값이 하락하면서 물가상승 우려와 불황 가능성에 모두 대비할 수 있는 금의 매력이 퇴색했기 때문으로 금융권은 분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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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은행 ‘골드뱅킹’ 인기 시들
    • 입력 2013-10-16 14:45:26
    • 수정2013-10-16 15:29:35
    경제
금 관련 투자 상품인 '골드뱅킹'의 신규 가입자가 감소하는 등 인기가 시들해지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의 금 실물매입 계좌 '골드리슈(Gold Riche)'의 경우 지난달 신규 가입자가 833명으로 올해 초에 비해 3분의 1로 급감했습니다.

우리은행의 '우리골드투자' 상품 가입자도 올해 초 매월 200~300명씩 증가했으나 최근에는 100명 안팎으로 증가 폭이 불었습니다.

이는 최근 금값이 하락하면서 물가상승 우려와 불황 가능성에 모두 대비할 수 있는 금의 매력이 퇴색했기 때문으로 금융권은 분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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