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 이민개혁법안 연내 통과 촉구

입력 2013.10.25 (06:3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이민개혁법이 경제와 국가안보 등에 모두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연내 통과시킬 것을 의회에 촉구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한 연설을 통해 "현행 이민체계가 망가져 있다"면서 "전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인재들을 초청해서 이곳에서 공부하도록 한 뒤에 미국에서 창업하지 못하게 하는 것은 현명한 일이 아니다"라며 이렇게 강조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지난 16일 의회가 예산안과 국가부채 한도 증액안을 가결 처리한 직후 백악관에서 발표한 특별성명에서 이민개혁법안과 농업법안 처리를 우선 과제로 제시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오바마 이민개혁법안 연내 통과 촉구
    • 입력 2013-10-25 06:32:13
    국제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이민개혁법이 경제와 국가안보 등에 모두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연내 통과시킬 것을 의회에 촉구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한 연설을 통해 "현행 이민체계가 망가져 있다"면서 "전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인재들을 초청해서 이곳에서 공부하도록 한 뒤에 미국에서 창업하지 못하게 하는 것은 현명한 일이 아니다"라며 이렇게 강조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지난 16일 의회가 예산안과 국가부채 한도 증액안을 가결 처리한 직후 백악관에서 발표한 특별성명에서 이민개혁법안과 농업법안 처리를 우선 과제로 제시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