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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을버스 10대 중 3대만 운전사 보호벽 설치
입력 2013.11.03 (09:57) 경제
버스 운전사를 보호하기 위한 운전사 보호벽이 설치되지 않은 노선버스가 10대 가운데 석대 꼴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마을버스는 보호벽이 있는 차량이 10대 가운데 석대에 그쳤습니다.

국토교통부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김태원 의원에게 제출한 국정감사 자료를 보면 노선버스 3만5천9백여 대 가운데 투명 보호벽이 있는 버스는 전체의 72%로 나타났습니다.

지역별로는 인천과 서울이 90% 이상으로 설치율이 높았지만 세종은 22%, 제주 24%, 전북은 26% 수준에 그쳤습니다.

업종별로는 시내버스가 전체 3만천580대 가운데 78%에 보호벽을 설치했지만, 마을버스는 4천340여 대 가운데 보호벽이 있는 차량이 28%에 그쳤습니다.

특히 부산과 울산, 광주에서는 마을버스가 7백여 대 운행되고 있지만 보호벽이 있는 차량은 1대도 없었습니다.
  • 마을버스 10대 중 3대만 운전사 보호벽 설치
    • 입력 2013-11-03 09:57:12
    경제
버스 운전사를 보호하기 위한 운전사 보호벽이 설치되지 않은 노선버스가 10대 가운데 석대 꼴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마을버스는 보호벽이 있는 차량이 10대 가운데 석대에 그쳤습니다.

국토교통부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김태원 의원에게 제출한 국정감사 자료를 보면 노선버스 3만5천9백여 대 가운데 투명 보호벽이 있는 버스는 전체의 72%로 나타났습니다.

지역별로는 인천과 서울이 90% 이상으로 설치율이 높았지만 세종은 22%, 제주 24%, 전북은 26% 수준에 그쳤습니다.

업종별로는 시내버스가 전체 3만천580대 가운데 78%에 보호벽을 설치했지만, 마을버스는 4천340여 대 가운데 보호벽이 있는 차량이 28%에 그쳤습니다.

특히 부산과 울산, 광주에서는 마을버스가 7백여 대 운행되고 있지만 보호벽이 있는 차량은 1대도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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