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징계’ 與 “합당한 결정”…野 “해괴한 일”

입력 2013.11.09 (11:47) 수정 2013.11.09 (14:1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검찰이 윤석열 '국정원 댓글 의혹 사건' 전 특별수사팀장을 정직 처분하기로 한 데 대해 여야가 서로 다른 입장을 밝혔습니다.

새누리당 민현주 대변인은 구두 논평을 통해 어느 조직이든 공식화한 절차를 반드시 지켜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 결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민 대변인은 특히 모든 규정을 엄격히 지켜야 하는 검찰로서는 보고 체계를 중시한 조영곤 서울중앙지검장과 관련 절차를 무시한 윤 전 팀장에 대해 다른 처분을 내린 것이 당연하다고 말했습니다.

민주당 박용진 대변인은 구두 논평에서 윤 전 팀장이 수사에 적극적이었다는 이유로 중징계를 받는 해괴한 일이 벌어졌다며 추가 혐의에 대한 공소장 변경이 받아들여진 상황에서 이번 징계는 허무맹랑하다고 밝혔습니다.

김영근 수석부대변인은 이번 징계는 대검과 정부 여당이 윤 전 팀장을 찍어내기 위한 것이라며 검찰이 감찰에 착수할 때부터 예상됐던 내용이라고 주장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윤석열 징계’ 與 “합당한 결정”…野 “해괴한 일”
    • 입력 2013-11-09 11:47:53
    • 수정2013-11-09 14:15:48
    정치
검찰이 윤석열 '국정원 댓글 의혹 사건' 전 특별수사팀장을 정직 처분하기로 한 데 대해 여야가 서로 다른 입장을 밝혔습니다. 새누리당 민현주 대변인은 구두 논평을 통해 어느 조직이든 공식화한 절차를 반드시 지켜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 결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민 대변인은 특히 모든 규정을 엄격히 지켜야 하는 검찰로서는 보고 체계를 중시한 조영곤 서울중앙지검장과 관련 절차를 무시한 윤 전 팀장에 대해 다른 처분을 내린 것이 당연하다고 말했습니다. 민주당 박용진 대변인은 구두 논평에서 윤 전 팀장이 수사에 적극적이었다는 이유로 중징계를 받는 해괴한 일이 벌어졌다며 추가 혐의에 대한 공소장 변경이 받아들여진 상황에서 이번 징계는 허무맹랑하다고 밝혔습니다. 김영근 수석부대변인은 이번 징계는 대검과 정부 여당이 윤 전 팀장을 찍어내기 위한 것이라며 검찰이 감찰에 착수할 때부터 예상됐던 내용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