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황, 중동지역 종교자유 보장 촉구

입력 2013.11.22 (07:3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가톨릭 교인이 사라진 중동 지역은 생각조차 할 수 없다며 중동지역에서의 종교적 자유 보장을 촉구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현지시간으로 21일 시리아와 이란, 이라크 등의 가톨릭 지도자들을 만난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AFP와 가톨릭 헤럴드 등 외신들이 보도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지난 2천년간 중동 지역에서 예수의 이름을 증명해왔던 크리스천이 중동지역에서 사라진다는 것은 생각할 수 없다"면서 "이 지역의 가톨릭인들은 종교적 자유를 포함해 모든 권리를 가진 그 나라의 시민으로 인정받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중동 지역에서는 지난 3년간 정치 소요가 계속되면서 이슬람 극단주의가 득세했고 이에 따라 소수 가톨릭 교인들은 직접적으로 위협을 당하거나 출국하라는 압력도 받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교황, 중동지역 종교자유 보장 촉구
    • 입력 2013-11-22 07:37:17
    국제
프란치스코 교황은 가톨릭 교인이 사라진 중동 지역은 생각조차 할 수 없다며 중동지역에서의 종교적 자유 보장을 촉구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현지시간으로 21일 시리아와 이란, 이라크 등의 가톨릭 지도자들을 만난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AFP와 가톨릭 헤럴드 등 외신들이 보도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지난 2천년간 중동 지역에서 예수의 이름을 증명해왔던 크리스천이 중동지역에서 사라진다는 것은 생각할 수 없다"면서 "이 지역의 가톨릭인들은 종교적 자유를 포함해 모든 권리를 가진 그 나라의 시민으로 인정받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중동 지역에서는 지난 3년간 정치 소요가 계속되면서 이슬람 극단주의가 득세했고 이에 따라 소수 가톨릭 교인들은 직접적으로 위협을 당하거나 출국하라는 압력도 받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