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트렌드] 소개팅 전 미리 받은 사진, 진위 여부 판별한다?

입력 2013.11.22 (08:4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IT 비즈니스 서비스 모델을 소개하는 T타임의 코너 ‘T트렌드’. 이번 시간은 외로운 솔로들의 불금을 책임질 '머스트해브(Must Have)'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로아컨설팅 이경현 책임 컨설턴트와 함께 합니다.

1. 물(?)좋은 클럽을 사전에 파악한다?

이 서비스는 클럽이나 바에 손님이 얼마나 붐비는지, 여자와 남자의 비율 그리고 여자와 남자의 평균 연령은 어느정도가 되는지 파악이 가능한 서비스 입니다.
카메라 영상을 통해 얼굴인식 기술을 이용한 마케팅 시스템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매장주는 카메라를 매장에 설치하면 카메라를 통해 매장에 방문한 고객을 분석합니다.
고객은 신탭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주변에 있는 장소를 찾을 수 있게 되는데 지도상으로 검은색의 핀은 문을 닫은 곳, 파란색에서 붉은색으로 갈수록 매장내에 손님이 많은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매장 표시 핀을 누르면 매장의 사진과 리뷰 등을 볼 수 있고 고객의 성별 비율과 평균 연령 등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개념입니다.

2. 소개팅 전 미리 받은 사진, 진위 여부 판별한다!

이 서비는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에서 만날 상대가 미리 전해준 사진이 실제로 본인의 사진인지 아닌지 여부를 검증할 수 있게 합니다.
상대방이 사진을 보내오면 해당 서비스 페이지로 가서 사진을 업로드 하고 사진을 보내온 상대방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상대방에게 메일이 보내지고 상대방은 자신의 웹캠을 통해 본인을 인증하며 그 결과를 의뢰인에게 전송하게 됩니다. 젊은 남녀들이 소개팅 등을 하기 전에 상대방의 사진을 미리 받는 것을 감안하면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T트렌드] 소개팅 전 미리 받은 사진, 진위 여부 판별한다?
    • 입력 2013-11-22 08:49:01
    T트렌드
새로운 IT 비즈니스 서비스 모델을 소개하는 T타임의 코너 ‘T트렌드’. 이번 시간은 외로운 솔로들의 불금을 책임질 '머스트해브(Must Have)'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로아컨설팅 이경현 책임 컨설턴트와 함께 합니다. 1. 물(?)좋은 클럽을 사전에 파악한다? 이 서비스는 클럽이나 바에 손님이 얼마나 붐비는지, 여자와 남자의 비율 그리고 여자와 남자의 평균 연령은 어느정도가 되는지 파악이 가능한 서비스 입니다. 카메라 영상을 통해 얼굴인식 기술을 이용한 마케팅 시스템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매장주는 카메라를 매장에 설치하면 카메라를 통해 매장에 방문한 고객을 분석합니다. 고객은 신탭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주변에 있는 장소를 찾을 수 있게 되는데 지도상으로 검은색의 핀은 문을 닫은 곳, 파란색에서 붉은색으로 갈수록 매장내에 손님이 많은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매장 표시 핀을 누르면 매장의 사진과 리뷰 등을 볼 수 있고 고객의 성별 비율과 평균 연령 등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개념입니다. 2. 소개팅 전 미리 받은 사진, 진위 여부 판별한다! 이 서비는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에서 만날 상대가 미리 전해준 사진이 실제로 본인의 사진인지 아닌지 여부를 검증할 수 있게 합니다. 상대방이 사진을 보내오면 해당 서비스 페이지로 가서 사진을 업로드 하고 사진을 보내온 상대방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상대방에게 메일이 보내지고 상대방은 자신의 웹캠을 통해 본인을 인증하며 그 결과를 의뢰인에게 전송하게 됩니다. 젊은 남녀들이 소개팅 등을 하기 전에 상대방의 사진을 미리 받는 것을 감안하면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