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콕콕7] “학기 중에 시험 자주 보면 성적 오른다”
입력 2013.11.22 (09:17)
수정 2013.11.22 (1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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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기중에 시험을 자주 보면 학생들의 학업성취도가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텍사스대학이 심리학개론 수업을 들은 학생 901명을 대상으로 시험과 학업성취도를 상관관계를 조사한 결과, 수업중에 노트북 지참을 허용하고 온라인 등을 이용한 퀴즈 형식의 시험을 자주 치르면 학업성취도가 10% 정도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뉴욕타임스가 보도했습니다.
통상 중간·기말 고사만 치르게 했던 같은 과목의 학생들보다 학업성취도가 높게 나왔다는 것입니다.
연구팀은 이번 연구를 통해 디지털기기가 학생들의 주의를 분산시킨다는 통념과는 달리 학습효과를 더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평가했습니다.
미국 텍사스대학이 심리학개론 수업을 들은 학생 901명을 대상으로 시험과 학업성취도를 상관관계를 조사한 결과, 수업중에 노트북 지참을 허용하고 온라인 등을 이용한 퀴즈 형식의 시험을 자주 치르면 학업성취도가 10% 정도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뉴욕타임스가 보도했습니다.
통상 중간·기말 고사만 치르게 했던 같은 과목의 학생들보다 학업성취도가 높게 나왔다는 것입니다.
연구팀은 이번 연구를 통해 디지털기기가 학생들의 주의를 분산시킨다는 통념과는 달리 학습효과를 더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평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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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뉴스콕콕7] “학기 중에 시험 자주 보면 성적 오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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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11-22 09:17:09
- 수정2013-11-22 10:43:05

학기중에 시험을 자주 보면 학생들의 학업성취도가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텍사스대학이 심리학개론 수업을 들은 학생 901명을 대상으로 시험과 학업성취도를 상관관계를 조사한 결과, 수업중에 노트북 지참을 허용하고 온라인 등을 이용한 퀴즈 형식의 시험을 자주 치르면 학업성취도가 10% 정도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뉴욕타임스가 보도했습니다.
통상 중간·기말 고사만 치르게 했던 같은 과목의 학생들보다 학업성취도가 높게 나왔다는 것입니다.
연구팀은 이번 연구를 통해 디지털기기가 학생들의 주의를 분산시킨다는 통념과는 달리 학습효과를 더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평가했습니다.
미국 텍사스대학이 심리학개론 수업을 들은 학생 901명을 대상으로 시험과 학업성취도를 상관관계를 조사한 결과, 수업중에 노트북 지참을 허용하고 온라인 등을 이용한 퀴즈 형식의 시험을 자주 치르면 학업성취도가 10% 정도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뉴욕타임스가 보도했습니다.
통상 중간·기말 고사만 치르게 했던 같은 과목의 학생들보다 학업성취도가 높게 나왔다는 것입니다.
연구팀은 이번 연구를 통해 디지털기기가 학생들의 주의를 분산시킨다는 통념과는 달리 학습효과를 더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평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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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영철 기자 1201oh@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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