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이사 60% 피해 보상 못 받아…대처법은?
입력 2013.11.26 (19:17)
수정 2013.11.27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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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가을 이사철에 포장이사 서비스를 이용하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가구가 흠집이 나거나 기물이 파손되도 피해보상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10가구 중에서 여섯 가구나 됐습니다.
피해실태와 대처법을 황동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거실 천장에 구멍이 뻥 뚫렸습니다.
가구는 곳곳이 상처 투성입니다.
포장 이사업체가 한달 전 이사짐을 옮기면서 일어난 피해들이지만 배상은 아직 한푼도 받지 못했습니다.
<인터뷰> 송홰(포장이사 피해자) : "물건 다 부숴놓고 금액도 10만 원으로 하자고 하면 그걸 누가 수용하겠어요. 정말 화가 났죠."
소비자원에 접수된 포장이사 피해 건수는 올들어 9월까지만도 230여 건.
1년 전보다 16% 늘었습니다.
지난 2년동안 접수된 피해 사례를 분석해 보니, 파손이나 훼손이 63%로 가장 많았고, 계약불이행이나 분실, 추가요금 요구가 뒤를 이었습니다.
하지만,환급이나 수리 등 배상이 이뤄진 것은 38%, 피해를 본 10가구 가운데 6가구는 배상을 못받은 겁니다.
이같은 피해를 막기 위해선 포장 이사업체가 허가받은 업체인지, 배상 보험에 가입한 업체인지 계약전에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인터뷰> 이진숙(소비자원 팀장) : "계약서를 작성하실 때는 이사인부는 몇 명이 오는지, 사다리차, 에어컨 별도 설치라든지 좀 꼼꼼하게 체크하셔야만 추가요금에 대한 분쟁을 방지하실 수 있겠습니다."
또,파손이나 훼손이 생기면 현장에서 이사업체 직원에게 확인시키고, 증거사진을 찍어두는 것이 분쟁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KBS 뉴스 황동진입니다.
가을 이사철에 포장이사 서비스를 이용하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가구가 흠집이 나거나 기물이 파손되도 피해보상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10가구 중에서 여섯 가구나 됐습니다.
피해실태와 대처법을 황동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거실 천장에 구멍이 뻥 뚫렸습니다.
가구는 곳곳이 상처 투성입니다.
포장 이사업체가 한달 전 이사짐을 옮기면서 일어난 피해들이지만 배상은 아직 한푼도 받지 못했습니다.
<인터뷰> 송홰(포장이사 피해자) : "물건 다 부숴놓고 금액도 10만 원으로 하자고 하면 그걸 누가 수용하겠어요. 정말 화가 났죠."
소비자원에 접수된 포장이사 피해 건수는 올들어 9월까지만도 230여 건.
1년 전보다 16% 늘었습니다.
지난 2년동안 접수된 피해 사례를 분석해 보니, 파손이나 훼손이 63%로 가장 많았고, 계약불이행이나 분실, 추가요금 요구가 뒤를 이었습니다.
하지만,환급이나 수리 등 배상이 이뤄진 것은 38%, 피해를 본 10가구 가운데 6가구는 배상을 못받은 겁니다.
이같은 피해를 막기 위해선 포장 이사업체가 허가받은 업체인지, 배상 보험에 가입한 업체인지 계약전에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인터뷰> 이진숙(소비자원 팀장) : "계약서를 작성하실 때는 이사인부는 몇 명이 오는지, 사다리차, 에어컨 별도 설치라든지 좀 꼼꼼하게 체크하셔야만 추가요금에 대한 분쟁을 방지하실 수 있겠습니다."
또,파손이나 훼손이 생기면 현장에서 이사업체 직원에게 확인시키고, 증거사진을 찍어두는 것이 분쟁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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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장이사 60% 피해 보상 못 받아…대처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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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11-26 19:19:26
- 수정2013-11-27 08:00:12
<앵커 멘트>
가을 이사철에 포장이사 서비스를 이용하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가구가 흠집이 나거나 기물이 파손되도 피해보상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10가구 중에서 여섯 가구나 됐습니다.
피해실태와 대처법을 황동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거실 천장에 구멍이 뻥 뚫렸습니다.
가구는 곳곳이 상처 투성입니다.
포장 이사업체가 한달 전 이사짐을 옮기면서 일어난 피해들이지만 배상은 아직 한푼도 받지 못했습니다.
<인터뷰> 송홰(포장이사 피해자) : "물건 다 부숴놓고 금액도 10만 원으로 하자고 하면 그걸 누가 수용하겠어요. 정말 화가 났죠."
소비자원에 접수된 포장이사 피해 건수는 올들어 9월까지만도 230여 건.
1년 전보다 16% 늘었습니다.
지난 2년동안 접수된 피해 사례를 분석해 보니, 파손이나 훼손이 63%로 가장 많았고, 계약불이행이나 분실, 추가요금 요구가 뒤를 이었습니다.
하지만,환급이나 수리 등 배상이 이뤄진 것은 38%, 피해를 본 10가구 가운데 6가구는 배상을 못받은 겁니다.
이같은 피해를 막기 위해선 포장 이사업체가 허가받은 업체인지, 배상 보험에 가입한 업체인지 계약전에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인터뷰> 이진숙(소비자원 팀장) : "계약서를 작성하실 때는 이사인부는 몇 명이 오는지, 사다리차, 에어컨 별도 설치라든지 좀 꼼꼼하게 체크하셔야만 추가요금에 대한 분쟁을 방지하실 수 있겠습니다."
또,파손이나 훼손이 생기면 현장에서 이사업체 직원에게 확인시키고, 증거사진을 찍어두는 것이 분쟁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KBS 뉴스 황동진입니다.
가을 이사철에 포장이사 서비스를 이용하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가구가 흠집이 나거나 기물이 파손되도 피해보상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10가구 중에서 여섯 가구나 됐습니다.
피해실태와 대처법을 황동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거실 천장에 구멍이 뻥 뚫렸습니다.
가구는 곳곳이 상처 투성입니다.
포장 이사업체가 한달 전 이사짐을 옮기면서 일어난 피해들이지만 배상은 아직 한푼도 받지 못했습니다.
<인터뷰> 송홰(포장이사 피해자) : "물건 다 부숴놓고 금액도 10만 원으로 하자고 하면 그걸 누가 수용하겠어요. 정말 화가 났죠."
소비자원에 접수된 포장이사 피해 건수는 올들어 9월까지만도 230여 건.
1년 전보다 16% 늘었습니다.
지난 2년동안 접수된 피해 사례를 분석해 보니, 파손이나 훼손이 63%로 가장 많았고, 계약불이행이나 분실, 추가요금 요구가 뒤를 이었습니다.
하지만,환급이나 수리 등 배상이 이뤄진 것은 38%, 피해를 본 10가구 가운데 6가구는 배상을 못받은 겁니다.
이같은 피해를 막기 위해선 포장 이사업체가 허가받은 업체인지, 배상 보험에 가입한 업체인지 계약전에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인터뷰> 이진숙(소비자원 팀장) : "계약서를 작성하실 때는 이사인부는 몇 명이 오는지, 사다리차, 에어컨 별도 설치라든지 좀 꼼꼼하게 체크하셔야만 추가요금에 대한 분쟁을 방지하실 수 있겠습니다."
또,파손이나 훼손이 생기면 현장에서 이사업체 직원에게 확인시키고, 증거사진을 찍어두는 것이 분쟁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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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동진 기자 ac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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