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차로 사고, ‘등급제’로 나눠 집중 관리
입력 2013.11.29 (07:38)
수정 2013.11.29 (0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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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올해 발생한 교통사고의 절반 가까이가 차량이 몰려드는 교차로에서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경찰이 사고 위험이 크거나 교통 체증이 심한 교차로들에 대해 등급별로 나눠 집중 관리에 들어갔습니다.
최광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좌회전을 시도하던 버스가 맞은편 버스와 정면으로 충돌합니다.
과속으로 달리던 화물차는 속도를 줄이지 못한 채 차량을 잇따라 들이받고, 오토바이 운전자는 자동차 사이로 무리하게 주행을 하다 버스에 들이받힙니다.
모두 교차로에서 일어난 사곱니다.
<인터뷰> 조용성(택시기사) : "신경을 덜 쓰는 것 같아요. 그냥 자기 신호만 보고 가니까 혹시나 하고 좌우로 훑어봐야 하는데..."
올해 경기 지역에서 발생한 교통사고의 절반 가까이가 이렇게 교차로에서 발생하고 있다는 게 경찰의 집계 결과입니다.
이에 따라 경찰이 관내 만여 곳의 교차로 가운데 사고 위험이 높거나 교통량이 많은 320곳을 '안전교차로'로 선정하고 별도 관리에 들어갔습니다.
이 가운데 수원역 앞 등 40여 곳은 '중점' 안전교차로로 분류돼 상시 교통관리가 진행되고, 나머지도 A, B, C급으로 분류돼 교통경찰 등이 집중 투입됩니다.
또 기존의 육안 단속 외에 캠코더 등 장비를 사용한 영상 녹화 단속도 도입했습니다.
<인터뷰> 김종화(경기지방경찰청 교통안전계장) : "교통법규를 위반하지 않게 하는 기존의 '깨끗한 교차로' 정책을 확대해 원활한 소통 확보와 사고예방에 더 중점을 두고.."
경찰은 효과를 검토한 뒤 전체 교차로로 확대할지 여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KBS 뉴스 최광호입니다.
올해 발생한 교통사고의 절반 가까이가 차량이 몰려드는 교차로에서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경찰이 사고 위험이 크거나 교통 체증이 심한 교차로들에 대해 등급별로 나눠 집중 관리에 들어갔습니다.
최광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좌회전을 시도하던 버스가 맞은편 버스와 정면으로 충돌합니다.
과속으로 달리던 화물차는 속도를 줄이지 못한 채 차량을 잇따라 들이받고, 오토바이 운전자는 자동차 사이로 무리하게 주행을 하다 버스에 들이받힙니다.
모두 교차로에서 일어난 사곱니다.
<인터뷰> 조용성(택시기사) : "신경을 덜 쓰는 것 같아요. 그냥 자기 신호만 보고 가니까 혹시나 하고 좌우로 훑어봐야 하는데..."
올해 경기 지역에서 발생한 교통사고의 절반 가까이가 이렇게 교차로에서 발생하고 있다는 게 경찰의 집계 결과입니다.
이에 따라 경찰이 관내 만여 곳의 교차로 가운데 사고 위험이 높거나 교통량이 많은 320곳을 '안전교차로'로 선정하고 별도 관리에 들어갔습니다.
이 가운데 수원역 앞 등 40여 곳은 '중점' 안전교차로로 분류돼 상시 교통관리가 진행되고, 나머지도 A, B, C급으로 분류돼 교통경찰 등이 집중 투입됩니다.
또 기존의 육안 단속 외에 캠코더 등 장비를 사용한 영상 녹화 단속도 도입했습니다.
<인터뷰> 김종화(경기지방경찰청 교통안전계장) : "교통법규를 위반하지 않게 하는 기존의 '깨끗한 교차로' 정책을 확대해 원활한 소통 확보와 사고예방에 더 중점을 두고.."
경찰은 효과를 검토한 뒤 전체 교차로로 확대할지 여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KBS 뉴스 최광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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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차로 사고, ‘등급제’로 나눠 집중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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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11-29 07:42:40
- 수정2013-11-29 07:5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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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발생한 교통사고의 절반 가까이가 차량이 몰려드는 교차로에서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경찰이 사고 위험이 크거나 교통 체증이 심한 교차로들에 대해 등급별로 나눠 집중 관리에 들어갔습니다.
최광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좌회전을 시도하던 버스가 맞은편 버스와 정면으로 충돌합니다.
과속으로 달리던 화물차는 속도를 줄이지 못한 채 차량을 잇따라 들이받고, 오토바이 운전자는 자동차 사이로 무리하게 주행을 하다 버스에 들이받힙니다.
모두 교차로에서 일어난 사곱니다.
<인터뷰> 조용성(택시기사) : "신경을 덜 쓰는 것 같아요. 그냥 자기 신호만 보고 가니까 혹시나 하고 좌우로 훑어봐야 하는데..."
올해 경기 지역에서 발생한 교통사고의 절반 가까이가 이렇게 교차로에서 발생하고 있다는 게 경찰의 집계 결과입니다.
이에 따라 경찰이 관내 만여 곳의 교차로 가운데 사고 위험이 높거나 교통량이 많은 320곳을 '안전교차로'로 선정하고 별도 관리에 들어갔습니다.
이 가운데 수원역 앞 등 40여 곳은 '중점' 안전교차로로 분류돼 상시 교통관리가 진행되고, 나머지도 A, B, C급으로 분류돼 교통경찰 등이 집중 투입됩니다.
또 기존의 육안 단속 외에 캠코더 등 장비를 사용한 영상 녹화 단속도 도입했습니다.
<인터뷰> 김종화(경기지방경찰청 교통안전계장) : "교통법규를 위반하지 않게 하는 기존의 '깨끗한 교차로' 정책을 확대해 원활한 소통 확보와 사고예방에 더 중점을 두고.."
경찰은 효과를 검토한 뒤 전체 교차로로 확대할지 여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KBS 뉴스 최광호입니다.
올해 발생한 교통사고의 절반 가까이가 차량이 몰려드는 교차로에서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경찰이 사고 위험이 크거나 교통 체증이 심한 교차로들에 대해 등급별로 나눠 집중 관리에 들어갔습니다.
최광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좌회전을 시도하던 버스가 맞은편 버스와 정면으로 충돌합니다.
과속으로 달리던 화물차는 속도를 줄이지 못한 채 차량을 잇따라 들이받고, 오토바이 운전자는 자동차 사이로 무리하게 주행을 하다 버스에 들이받힙니다.
모두 교차로에서 일어난 사곱니다.
<인터뷰> 조용성(택시기사) : "신경을 덜 쓰는 것 같아요. 그냥 자기 신호만 보고 가니까 혹시나 하고 좌우로 훑어봐야 하는데..."
올해 경기 지역에서 발생한 교통사고의 절반 가까이가 이렇게 교차로에서 발생하고 있다는 게 경찰의 집계 결과입니다.
이에 따라 경찰이 관내 만여 곳의 교차로 가운데 사고 위험이 높거나 교통량이 많은 320곳을 '안전교차로'로 선정하고 별도 관리에 들어갔습니다.
이 가운데 수원역 앞 등 40여 곳은 '중점' 안전교차로로 분류돼 상시 교통관리가 진행되고, 나머지도 A, B, C급으로 분류돼 교통경찰 등이 집중 투입됩니다.
또 기존의 육안 단속 외에 캠코더 등 장비를 사용한 영상 녹화 단속도 도입했습니다.
<인터뷰> 김종화(경기지방경찰청 교통안전계장) : "교통법규를 위반하지 않게 하는 기존의 '깨끗한 교차로' 정책을 확대해 원활한 소통 확보와 사고예방에 더 중점을 두고.."
경찰은 효과를 검토한 뒤 전체 교차로로 확대할지 여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KBS 뉴스 최광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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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광호 기자 peac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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