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빛낸 스포츠 영웅들’ 출간

입력 2013.12.02 (13:4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故) 손기정선생부터 '피겨 여왕' 김연아까지 한국 스포츠 역사를 빛낸 스포츠인을 조명한 책이 나왔다.

최형철 한국일보 스포츠부 차장이 쓴 '한국을 빛낸 스포츠 영웅들'에는 1936년 베를린 올림픽 마라톤에서 금메달을 따낸 손기정선생부터 지금까지 77년의 세월 간 대한민국을 하나로 만들고 전 세계에 우리나라를 알린 스포츠 영웅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30여 명의 스포츠 영웅들이 우리 국민에게 짜릿한 전율과 감동을 전해준 순간을 중심으로 서술해 한국 스포츠가 걸어온 길을 전체적으로 되짚어 볼 수 있게 구성했다.

선수뿐 아니라 이상백, 민관식, 장기영 씨 등 한국 스포츠 정착과 발전을 위해 노력한 스포츠 행정가와 지도자들도 소개했다.

100장 이상의 사진자료를 함께 수록해 스포츠를 통해 희망의 빛을 발견할 수 있었던 환희의 순간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미다스북스가 펴냈으며 신국판 392쪽에 2만2천원이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한국을 빛낸 스포츠 영웅들’ 출간
    • 입력 2013-12-02 13:44:53
    연합뉴스
고(故) 손기정선생부터 '피겨 여왕' 김연아까지 한국 스포츠 역사를 빛낸 스포츠인을 조명한 책이 나왔다. 최형철 한국일보 스포츠부 차장이 쓴 '한국을 빛낸 스포츠 영웅들'에는 1936년 베를린 올림픽 마라톤에서 금메달을 따낸 손기정선생부터 지금까지 77년의 세월 간 대한민국을 하나로 만들고 전 세계에 우리나라를 알린 스포츠 영웅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30여 명의 스포츠 영웅들이 우리 국민에게 짜릿한 전율과 감동을 전해준 순간을 중심으로 서술해 한국 스포츠가 걸어온 길을 전체적으로 되짚어 볼 수 있게 구성했다. 선수뿐 아니라 이상백, 민관식, 장기영 씨 등 한국 스포츠 정착과 발전을 위해 노력한 스포츠 행정가와 지도자들도 소개했다. 100장 이상의 사진자료를 함께 수록해 스포츠를 통해 희망의 빛을 발견할 수 있었던 환희의 순간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미다스북스가 펴냈으며 신국판 392쪽에 2만2천원이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