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서 ‘피부와 유사한 가면’ 이용 범죄 기승

입력 2013.12.02 (16:5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 실제 피부와 유사한 가면을 착용하고 각종 범죄를 저지르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현지 언론들은 최근 안후이성 일대에서 20여 차례에 걸쳐 금품을 훔친 절도범 2명이 검거됐는데 이들이 범행 때마다 정교한 가면을 착용하고 CCTV를 피해갔다고 밝혔습니다.

의료용 실리콘으로 만들어진 이 가면은 인터넷에서 우리 돈 14만원 정도면 쉽게 살 수 있고 전용 접착제로 얼굴에 붙이면 외형과 색상이 실제 피부와 거의 비슷하다고 공안당국은 설명했습니다.

앞서 지난 2월에는 광둥성에서 가면 쓴 절도범들이 귀금속 수 억 원어치를 훔쳐 달아났고 장쑤성 일대에서는 현금자동입출금기에서 현금을 불법인출한 사건이 잇따라 발생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중국서 ‘피부와 유사한 가면’ 이용 범죄 기승
    • 입력 2013-12-02 16:57:33
    국제
중국에서 실제 피부와 유사한 가면을 착용하고 각종 범죄를 저지르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현지 언론들은 최근 안후이성 일대에서 20여 차례에 걸쳐 금품을 훔친 절도범 2명이 검거됐는데 이들이 범행 때마다 정교한 가면을 착용하고 CCTV를 피해갔다고 밝혔습니다. 의료용 실리콘으로 만들어진 이 가면은 인터넷에서 우리 돈 14만원 정도면 쉽게 살 수 있고 전용 접착제로 얼굴에 붙이면 외형과 색상이 실제 피부와 거의 비슷하다고 공안당국은 설명했습니다. 앞서 지난 2월에는 광둥성에서 가면 쓴 절도범들이 귀금속 수 억 원어치를 훔쳐 달아났고 장쑤성 일대에서는 현금자동입출금기에서 현금을 불법인출한 사건이 잇따라 발생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