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가·상가 밀집지역 ‘제한 속도’ 낮춘다
입력 2013.12.03 (07:24)
수정 2013.12.03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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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경찰이 교통사고가 잦은 주택가와 상가 밀집 지역의 제한속도를 낮추기로 했습니다.
시범 실시 결과 사고 감소 효과가 크다는 판단에 따른 것입니다.
계현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도로를 달리던 차량이 길 가던 사람을 그대로 들이받습니다.
이 행인도 길을 건너다가 사고를 당했습니다.
보행자와 차량통행이 많은 주택가와 상가 밀집 지역 사고들입니다.
경찰이 이같은 사고를 줄이기 위해 지난해 말부터 서울과 인천시의 40여곳을 시범 선정해 제한속도를 낮췄습니다.
시속 60킬로미터를 시속 3-40킬로미터로 낮춘 것입니다.
<인터뷰> 이수진(서울 송파동) : "평소에 이길을 많이 다녔는데 제한속도를 줄이고 나니까 차들도 덜 쌩쌩달리고 많이 평소보다 안전해진 것 같아요."
경찰이 6개월간의 시범실시 결과를 분석한 결과 실제 사고 감소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시속 60킬로미터에서 시속 30km로 제한속도를 낮춘 구간은 전년대비 사고가 절반가까이 줄어들었고 시속 40킬로미터로 낮춘 구간은 사고가 20%가 감소했습니다.
<인터뷰> 홍종태(경위/경찰서 교통안전계) : "보행자 통행량이 많습니다. 제한속도를 하향한 결과 교통사고 발생이 약 절반가량 줄어든 효과를 거두게 됐습니다."
경찰청은 내년부터 전국에 있는 교통사고 빈발 주택가와 상가지역까지 제한속도를 낮추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계현우입니다.
경찰이 교통사고가 잦은 주택가와 상가 밀집 지역의 제한속도를 낮추기로 했습니다.
시범 실시 결과 사고 감소 효과가 크다는 판단에 따른 것입니다.
계현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도로를 달리던 차량이 길 가던 사람을 그대로 들이받습니다.
이 행인도 길을 건너다가 사고를 당했습니다.
보행자와 차량통행이 많은 주택가와 상가 밀집 지역 사고들입니다.
경찰이 이같은 사고를 줄이기 위해 지난해 말부터 서울과 인천시의 40여곳을 시범 선정해 제한속도를 낮췄습니다.
시속 60킬로미터를 시속 3-40킬로미터로 낮춘 것입니다.
<인터뷰> 이수진(서울 송파동) : "평소에 이길을 많이 다녔는데 제한속도를 줄이고 나니까 차들도 덜 쌩쌩달리고 많이 평소보다 안전해진 것 같아요."
경찰이 6개월간의 시범실시 결과를 분석한 결과 실제 사고 감소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시속 60킬로미터에서 시속 30km로 제한속도를 낮춘 구간은 전년대비 사고가 절반가까이 줄어들었고 시속 40킬로미터로 낮춘 구간은 사고가 20%가 감소했습니다.
<인터뷰> 홍종태(경위/경찰서 교통안전계) : "보행자 통행량이 많습니다. 제한속도를 하향한 결과 교통사고 발생이 약 절반가량 줄어든 효과를 거두게 됐습니다."
경찰청은 내년부터 전국에 있는 교통사고 빈발 주택가와 상가지역까지 제한속도를 낮추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계현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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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택가·상가 밀집지역 ‘제한 속도’ 낮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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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12-03 07:27:10
- 수정2013-12-03 18:00:13

<앵커 멘트>
경찰이 교통사고가 잦은 주택가와 상가 밀집 지역의 제한속도를 낮추기로 했습니다.
시범 실시 결과 사고 감소 효과가 크다는 판단에 따른 것입니다.
계현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도로를 달리던 차량이 길 가던 사람을 그대로 들이받습니다.
이 행인도 길을 건너다가 사고를 당했습니다.
보행자와 차량통행이 많은 주택가와 상가 밀집 지역 사고들입니다.
경찰이 이같은 사고를 줄이기 위해 지난해 말부터 서울과 인천시의 40여곳을 시범 선정해 제한속도를 낮췄습니다.
시속 60킬로미터를 시속 3-40킬로미터로 낮춘 것입니다.
<인터뷰> 이수진(서울 송파동) : "평소에 이길을 많이 다녔는데 제한속도를 줄이고 나니까 차들도 덜 쌩쌩달리고 많이 평소보다 안전해진 것 같아요."
경찰이 6개월간의 시범실시 결과를 분석한 결과 실제 사고 감소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시속 60킬로미터에서 시속 30km로 제한속도를 낮춘 구간은 전년대비 사고가 절반가까이 줄어들었고 시속 40킬로미터로 낮춘 구간은 사고가 20%가 감소했습니다.
<인터뷰> 홍종태(경위/경찰서 교통안전계) : "보행자 통행량이 많습니다. 제한속도를 하향한 결과 교통사고 발생이 약 절반가량 줄어든 효과를 거두게 됐습니다."
경찰청은 내년부터 전국에 있는 교통사고 빈발 주택가와 상가지역까지 제한속도를 낮추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계현우입니다.
경찰이 교통사고가 잦은 주택가와 상가 밀집 지역의 제한속도를 낮추기로 했습니다.
시범 실시 결과 사고 감소 효과가 크다는 판단에 따른 것입니다.
계현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도로를 달리던 차량이 길 가던 사람을 그대로 들이받습니다.
이 행인도 길을 건너다가 사고를 당했습니다.
보행자와 차량통행이 많은 주택가와 상가 밀집 지역 사고들입니다.
경찰이 이같은 사고를 줄이기 위해 지난해 말부터 서울과 인천시의 40여곳을 시범 선정해 제한속도를 낮췄습니다.
시속 60킬로미터를 시속 3-40킬로미터로 낮춘 것입니다.
<인터뷰> 이수진(서울 송파동) : "평소에 이길을 많이 다녔는데 제한속도를 줄이고 나니까 차들도 덜 쌩쌩달리고 많이 평소보다 안전해진 것 같아요."
경찰이 6개월간의 시범실시 결과를 분석한 결과 실제 사고 감소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시속 60킬로미터에서 시속 30km로 제한속도를 낮춘 구간은 전년대비 사고가 절반가까이 줄어들었고 시속 40킬로미터로 낮춘 구간은 사고가 20%가 감소했습니다.
<인터뷰> 홍종태(경위/경찰서 교통안전계) : "보행자 통행량이 많습니다. 제한속도를 하향한 결과 교통사고 발생이 약 절반가량 줄어든 효과를 거두게 됐습니다."
경찰청은 내년부터 전국에 있는 교통사고 빈발 주택가와 상가지역까지 제한속도를 낮추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계현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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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현우 기자 ky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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