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타임] 국어 영어 수학 과학…교육용 앱, 없는게 없네!

입력 2013.12.06 (07:5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은 3세 유아들도 태블릿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안쓰는 사람이 없다고 봐야겠는데요.
영아들은 통제가 가능하겠지만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는 스마트폰과 태블릿때문에 부모들과 신경전도 벌이곤 한답니다.

'중독' 수준까지 간다면 문제가 되겠지만 어느 정도 조절이 가능하다면 스마트 기기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가 중요합니다.
그래서 수많은 애플리케이션 가운데 굳이 게임만 하게 할 수는 없기때문에 교육용 애플리케이션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두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은데요.

인기차트 위주로만 앱을 선택한다면 제한적이겠지만 의미있고 교육 효과가 있는 앱을 선별한다면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
최근들어 조금씩 시도되고 있는 스마트 교육이 대표적입니다. 디지털 교과서 개념으로 태블릿 기기를 활용하고 교육 콘텐츠로 수업을 하는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겨울 방학 시즌인데요. 아이들과 부모들이 함께 하는 시간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 아이와 어른들이 함께 즐기면서 공부하게 하는 앱을 활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차정인 기자의 T타임, 이번 시간은 몰라서 못 썼던 교육용 애플리케이션! 최근 트렌드는 무엇이며 어떤 종류들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어른들도 놀랄만한 재미있는 교육용 앱 10개와 사용방법, 전자신문 김인순 기자와 함께 자세히 살펴봅니다. 클릭!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T타임] 국어 영어 수학 과학…교육용 앱, 없는게 없네!
    • 입력 2013-12-06 07:59:35
    T-타임 메인

--

요즘은 3세 유아들도 태블릿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안쓰는 사람이 없다고 봐야겠는데요. 영아들은 통제가 가능하겠지만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는 스마트폰과 태블릿때문에 부모들과 신경전도 벌이곤 한답니다. '중독' 수준까지 간다면 문제가 되겠지만 어느 정도 조절이 가능하다면 스마트 기기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가 중요합니다. 그래서 수많은 애플리케이션 가운데 굳이 게임만 하게 할 수는 없기때문에 교육용 애플리케이션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두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은데요. 인기차트 위주로만 앱을 선택한다면 제한적이겠지만 의미있고 교육 효과가 있는 앱을 선별한다면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 최근들어 조금씩 시도되고 있는 스마트 교육이 대표적입니다. 디지털 교과서 개념으로 태블릿 기기를 활용하고 교육 콘텐츠로 수업을 하는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겨울 방학 시즌인데요. 아이들과 부모들이 함께 하는 시간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 아이와 어른들이 함께 즐기면서 공부하게 하는 앱을 활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차정인 기자의 T타임, 이번 시간은 몰라서 못 썼던 교육용 애플리케이션! 최근 트렌드는 무엇이며 어떤 종류들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어른들도 놀랄만한 재미있는 교육용 앱 10개와 사용방법, 전자신문 김인순 기자와 함께 자세히 살펴봅니다. 클릭!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