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과 출산’ 장이머우 감독 1700억 원대 피소

입력 2013.12.07 (06:5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의 한 자녀 출산 규정을 어겼다고 시인한 중국의 유명 영화감독 장이머우가 거액의 소송에 휘말렸습니다.

중국 변호사인 자팡이와 궈청시 2명은 현지시간으로 5일, 장이머우 감독을 상대로 10억 위안, 우리 돈으로 약 천730억여 원을 내라는 내용의 소송을 제기했다고 AFP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이들은 장 감독 아내의 고향인 동부 장쑤성 우시시 당국에 낸 소장에서 "부자들은 충분히 벌금을 낼 수 있다는 이유로 점점 더 가족 계획정책을 위반하는 데 대담해지고 있다"며, "이는 가난한 사람과 국가 정책을 엄격히 따르는 이들에게 불공평하다"고 주장했습니다.

두 변호사는 장 감독이 한 자녀 정책을 어긴 대가로 5억 위안, 사회 보상비용으로 5억 위안을 각각 내라고 요구했습니다.

앞서 장 감독은 자신이 과거와 현재 아내와의 사이에 7명의 자녀를 뒀다는 소문이 퍼지자, 모두 4명의 자녀를 뒀다고 고백했고, 지역 당국은 장 감독 부부에게 규정 위반에 따른 벌금을 산정하기 위해 수입을 공개하라고 명령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초과 출산’ 장이머우 감독 1700억 원대 피소
    • 입력 2013-12-07 06:59:51
    국제
정부의 한 자녀 출산 규정을 어겼다고 시인한 중국의 유명 영화감독 장이머우가 거액의 소송에 휘말렸습니다. 중국 변호사인 자팡이와 궈청시 2명은 현지시간으로 5일, 장이머우 감독을 상대로 10억 위안, 우리 돈으로 약 천730억여 원을 내라는 내용의 소송을 제기했다고 AFP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이들은 장 감독 아내의 고향인 동부 장쑤성 우시시 당국에 낸 소장에서 "부자들은 충분히 벌금을 낼 수 있다는 이유로 점점 더 가족 계획정책을 위반하는 데 대담해지고 있다"며, "이는 가난한 사람과 국가 정책을 엄격히 따르는 이들에게 불공평하다"고 주장했습니다. 두 변호사는 장 감독이 한 자녀 정책을 어긴 대가로 5억 위안, 사회 보상비용으로 5억 위안을 각각 내라고 요구했습니다. 앞서 장 감독은 자신이 과거와 현재 아내와의 사이에 7명의 자녀를 뒀다는 소문이 퍼지자, 모두 4명의 자녀를 뒀다고 고백했고, 지역 당국은 장 감독 부부에게 규정 위반에 따른 벌금을 산정하기 위해 수입을 공개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