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다툼 1년 뒤 불쑥 찾아가 살해…징역 30년 선고

입력 2013.12.07 (07:4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과 말다툼했던 월셋방 주인을 1년여 뒤 다시 불쑥 찾아가 살해한 50대 남성에게 중형이 내려졌다.

대전지방법원 제11형사부(이종림 부장판사)는 한 때 세들어 살던 집 주인을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혐의(살인)로 구속기소된 차모(50)씨에 대해 징역 30년을 선고했다고 7일 밝혔다.

차씨는 지난 8월 10일 오후 9시 30분께 동구 A(49·여)씨 집 현관에서 A씨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로 기소됐다.

수사기관에 따르면 2008년 5월부터 지난해 1월까지 A씨 집에 세들어 살던 차씨는 공용물건손상죄로 징역 6월을 선고받고서 지난해 7월 출소했다.

수감되기 전 집주인 A씨에게 자신의 방 안에 있던 가전제품 일부를 팔아달라고 부탁했던 차씨는 출소 후 찾아간 A씨와 매매대금과 관련해 말다툼을 벌였던 것으로 조사됐다.

그로부터 1년여 뒤인 지난 8월 10일 차씨는 주거지에서 혼자 술을 마시다 자신과 다퉜던 A씨를 불쑥 찾아가 자초지종을 되묻은 과정에서 가지고 간 흉기를 휘두른 것으로 드러났다.

재판부는 "피해자와 다툰 피고인이 1년이 지난 뒤 별안간 찾아가 목숨을 빼앗는 것은 상식적으로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며 "당시 집에서 가족과 단란한 저녁을 보내던 피해자에게 갑작스럽게 고통스러운 죽음을 맞도록 했다"고 판시했다.

재판부는 이어 "과거 상해치사죄로 처벌받은 적 있는 피고인이 인간의 생명을 진정으로 존중하는지 의문이 든다"며 "여생을 피해자와 유족에게 참회하는 마음으로 살아가도록 하는 게 진정한 처벌이라고 판단된다"고 중형 선고 이유를 설명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말다툼 1년 뒤 불쑥 찾아가 살해…징역 30년 선고
    • 입력 2013-12-07 07:44:15
    연합뉴스
자신과 말다툼했던 월셋방 주인을 1년여 뒤 다시 불쑥 찾아가 살해한 50대 남성에게 중형이 내려졌다. 대전지방법원 제11형사부(이종림 부장판사)는 한 때 세들어 살던 집 주인을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혐의(살인)로 구속기소된 차모(50)씨에 대해 징역 30년을 선고했다고 7일 밝혔다. 차씨는 지난 8월 10일 오후 9시 30분께 동구 A(49·여)씨 집 현관에서 A씨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로 기소됐다. 수사기관에 따르면 2008년 5월부터 지난해 1월까지 A씨 집에 세들어 살던 차씨는 공용물건손상죄로 징역 6월을 선고받고서 지난해 7월 출소했다. 수감되기 전 집주인 A씨에게 자신의 방 안에 있던 가전제품 일부를 팔아달라고 부탁했던 차씨는 출소 후 찾아간 A씨와 매매대금과 관련해 말다툼을 벌였던 것으로 조사됐다. 그로부터 1년여 뒤인 지난 8월 10일 차씨는 주거지에서 혼자 술을 마시다 자신과 다퉜던 A씨를 불쑥 찾아가 자초지종을 되묻은 과정에서 가지고 간 흉기를 휘두른 것으로 드러났다. 재판부는 "피해자와 다툰 피고인이 1년이 지난 뒤 별안간 찾아가 목숨을 빼앗는 것은 상식적으로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며 "당시 집에서 가족과 단란한 저녁을 보내던 피해자에게 갑작스럽게 고통스러운 죽음을 맞도록 했다"고 판시했다. 재판부는 이어 "과거 상해치사죄로 처벌받은 적 있는 피고인이 인간의 생명을 진정으로 존중하는지 의문이 든다"며 "여생을 피해자와 유족에게 참회하는 마음으로 살아가도록 하는 게 진정한 처벌이라고 판단된다"고 중형 선고 이유를 설명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