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장쑤 ‘지독한 스모그’에 고속도로 봉쇄

입력 2013.12.07 (14:0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 동부 장쑤성 지역에 스모그가 짙게 깔려 고속도로 대부분이 봉쇄됐다고 중국 신화망이 보도했습니다.

신화망은 오늘 오전 난징과 타이저우, 우시 지역의 가시거리가 최고 50미터까지 떨어지면서 교통 당국이 차량들의 고속도로 진입을 막고 봉쇄에 들어갔다고 전했습니다.

공기질 측정에서도 쑤저우와 우시, 난징 등이 '엄중한 오염'상태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국 중앙기상대는 오늘과 내일 사이 짱수와 상하이, 저장,안후이, 허베이 지역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고 공기 오염도 심해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에 앞서 지난 6일 난징에서는 스모그로 인해 유치원과 초,중등학교가 수업을 중단하고, 시내에서 열린 한 옥외 패션쇼에서 모델들이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워킹에 나서기도 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중국 장쑤 ‘지독한 스모그’에 고속도로 봉쇄
    • 입력 2013-12-07 14:05:27
    국제
중국 동부 장쑤성 지역에 스모그가 짙게 깔려 고속도로 대부분이 봉쇄됐다고 중국 신화망이 보도했습니다. 신화망은 오늘 오전 난징과 타이저우, 우시 지역의 가시거리가 최고 50미터까지 떨어지면서 교통 당국이 차량들의 고속도로 진입을 막고 봉쇄에 들어갔다고 전했습니다. 공기질 측정에서도 쑤저우와 우시, 난징 등이 '엄중한 오염'상태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국 중앙기상대는 오늘과 내일 사이 짱수와 상하이, 저장,안후이, 허베이 지역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고 공기 오염도 심해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에 앞서 지난 6일 난징에서는 스모그로 인해 유치원과 초,중등학교가 수업을 중단하고, 시내에서 열린 한 옥외 패션쇼에서 모델들이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워킹에 나서기도 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