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가장 많이 팔린 스낵은 농심 '새우깡'이었다.
9일 농심이 시장조사기관 AC닐슨의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스낵시장 판매 자료를 분석한 결과, 새우깡이 6천359만봉지 팔려 전체의 8.8%를 차지해 1위로 집계됐다.
이어 롯데 꼬깔콘 판매량이 3천136만봉지(점유율 4.34%)로 2위였고, 오리온 포카칩은 3천127만봉지(4.33%)로 근소하게 뒤를 쫓았다.
오리온 오징어땅콩(4.04%), 해태 맛동산(3.73%), 켈로그 프링글스(3.46%), 농심 꿀꽈배기(2.73%), 크라운 콘칩(2.65%), 롯데 치토스(2.31%), 오리온 오감자(2.14%) 등이 10위권에 포함됐다.
특히 새우깡은 부산(10.3%), 전북(10.2%), 경남(9.9%), 경북(9.6%) 등 지역에서 평균보다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였고, 전남과 충남 지역에서는 오징어 땅콩 인기가 높았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또 대도시에서는 감자칩류가 잘 팔렸고, 농촌 지역에서는 맛동산과 꿀과배기 등 달콤한 스낵이 잘 팔렸다.
회사별 시장 점유율은 농심이 전체의 28.1%로 1위였고, 이어 크라운해태(19.4%), 오리온(19.1%), 롯데제과(10.6%) 등 순이었다.
9일 농심이 시장조사기관 AC닐슨의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스낵시장 판매 자료를 분석한 결과, 새우깡이 6천359만봉지 팔려 전체의 8.8%를 차지해 1위로 집계됐다.
이어 롯데 꼬깔콘 판매량이 3천136만봉지(점유율 4.34%)로 2위였고, 오리온 포카칩은 3천127만봉지(4.33%)로 근소하게 뒤를 쫓았다.
오리온 오징어땅콩(4.04%), 해태 맛동산(3.73%), 켈로그 프링글스(3.46%), 농심 꿀꽈배기(2.73%), 크라운 콘칩(2.65%), 롯데 치토스(2.31%), 오리온 오감자(2.14%) 등이 10위권에 포함됐다.
특히 새우깡은 부산(10.3%), 전북(10.2%), 경남(9.9%), 경북(9.6%) 등 지역에서 평균보다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였고, 전남과 충남 지역에서는 오징어 땅콩 인기가 높았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또 대도시에서는 감자칩류가 잘 팔렸고, 농촌 지역에서는 맛동산과 꿀과배기 등 달콤한 스낵이 잘 팔렸다.
회사별 시장 점유율은 농심이 전체의 28.1%로 1위였고, 이어 크라운해태(19.4%), 오리온(19.1%), 롯데제과(10.6%) 등 순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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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우깡’ 명불허전…스낵 점유율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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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12-09 10:06:35
올해 가장 많이 팔린 스낵은 농심 '새우깡'이었다.
9일 농심이 시장조사기관 AC닐슨의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스낵시장 판매 자료를 분석한 결과, 새우깡이 6천359만봉지 팔려 전체의 8.8%를 차지해 1위로 집계됐다.
이어 롯데 꼬깔콘 판매량이 3천136만봉지(점유율 4.34%)로 2위였고, 오리온 포카칩은 3천127만봉지(4.33%)로 근소하게 뒤를 쫓았다.
오리온 오징어땅콩(4.04%), 해태 맛동산(3.73%), 켈로그 프링글스(3.46%), 농심 꿀꽈배기(2.73%), 크라운 콘칩(2.65%), 롯데 치토스(2.31%), 오리온 오감자(2.14%) 등이 10위권에 포함됐다.
특히 새우깡은 부산(10.3%), 전북(10.2%), 경남(9.9%), 경북(9.6%) 등 지역에서 평균보다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였고, 전남과 충남 지역에서는 오징어 땅콩 인기가 높았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또 대도시에서는 감자칩류가 잘 팔렸고, 농촌 지역에서는 맛동산과 꿀과배기 등 달콤한 스낵이 잘 팔렸다.
회사별 시장 점유율은 농심이 전체의 28.1%로 1위였고, 이어 크라운해태(19.4%), 오리온(19.1%), 롯데제과(10.6%) 등 순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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